베이비부머를 위한 변명(장석주 지음·yeondoo)=저자가 살아온 편력을 빌려 한 세대가 새겨 온 삶의 결을 드러낸 글이다. 어떤 제도, 가치, 금기, 이데올로기와 버텨 대항하며 삶을 꾸렸는지, 내면에서 작동한 욕망의 양태는 무엇이었는지 함께 짚었다. 1만4000원.
레 미제라블 제대로 이해하기
세기의 소설, 레 미제라블(데이비드 벨로스 지음·메멘토)=공연과 영화 등으로 축약 각색되면서 ‘가장 크게 오해돼 가장 널리 알려진 작품’으로 평가받게 된 빅토르 위고의 걸작 ‘레 미제라블’을 창작 당시 정치 역사적 배경을 하나하나 짚으며 꼼꼼히 분석했다. 1만8000원.
원효부터 정인보까지 한문 산문
한국 산문선1: 우렛소리(이종묵 장유승 등 편역·민음사)=한문학자 6명이 삼국시대 원효부터 조선 말 정인보까지 한문 산문 작품 600편을 선별해 번역했다. 전 9권. 첫 권에는 설총 최치원 김부식 이규보 이색 일연 등이 남긴 불교와 성리학 근간의 문장을 담았다. 2만2000원.
현대 영미 문학의 명장면 40개
문학의 명장면(김성곤 지음·에피파니)=윌리엄 포크너의 ‘소음과 분노’, 허먼 멜빌의 ‘모비딕’, 마크 트웨인의 ‘허클베리 핀의 모험’ 등 현대 영미 문학의 명장면 40개를 작가, 사건, 주제별로 뽑았다. 이들 장면에 담긴 시대적 의미를 조명해 살아 숨쉬는 영미문학사를 보여준다. 2만4500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