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수학 전문기업 ‘시매쓰출판’이 초등수학 교과기본서 ‘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 ‘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 3, 4학년 1학기 교재를 개정 출간했다.
새롭게 출간되는 ‘생각수학’ 시리즈는 개정된 2018학년도 교과서를 완벽하게 반영한 교재로, 수학적 개념과 원리를 아이 스스로 깨닫고 다양한 문제 해결을 통해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은 초등학생들에게 익숙한 생활 속 이야기를 이야기만화로 풀어내어 학습목표와 동기를 분명하게 제시한다. 또한 자기주도 활동학습과 이미지 연상학습으로 스스로 개념과 원리를 탐구하고 튼튼하게 다질 수 있어, 학교 수업이 즐거워지고 수학에 자신감을 불어넣어 준다.
‘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은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가며 수학적 개념을 문제에 적용하고 응용 원리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유형에서 연관유형으로의 문제 변형패턴 학습 및 주요 문제마다 표기된 중요도, 오답빈도, 연계성 표현을 통해 유형별 응용력을 높일 수 있다. 또한 별책부록인 파워북에는 새 교육과정의 핵심인 문제해결력과 표현력을 기를 수 있는 서술형 문제가 풍부하게 수록되어 학교 수행평가 대비에 안성맞춤이다.
한편, 주요 온라인서점에서는 ‘생각수학’ 개정판 출간을 기념하여 시매쓰출판 교재를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하면 ‘수학걱정 No!’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수학걱정 No!’는 시매쓰 수학연구소 조경희 소장이 KBS1 라디오 ‘공부가 재미있다’에 고정 출연하며 청취자들의 고민과 그에 대한 구체적인 답변을 사례별로 묶어 책으로 옮긴 것으로, 아이의 수학 교육에 걱정이 많은 학부모들을 위한 생생한 처방전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