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 만에 두 번째 정규앨범 여덟 곡 모두 진선의 자작곡 타이틀곡 ‘밤의 환상곡’, 엔딩도 매력적
“고요만이 가득한 어두운 밤, 동화같은 상상을 만날 때가 있다. 어둠이 지나고 다시 돌아온 현실. 환상은 사라지고 그 자리에 설렘이 피어오른다.”
24일 출시를 앞둔 반도네오니스트 진선의 정규앨범 타이틀곡인 ‘밤의 환상곡’에 붙여둔 제작사의 설명이다. 이번 정규앨범은 2집이다. 2012년 첫 싱글 ‘Dark Eyes’와 정규 1집 ‘라 푸에르타’를 발표한 이후 총 7장의 디지털 싱글음반을 냈지만 정규앨범은 이처럼 오랜 만이다.
간만의 정규앨범인 만큼 진선이 보인 애착은 각별했다고 한다. 타이틀곡인 ‘밤의 환상곡’을 비롯해 ‘파노라마’, ‘비밀의 시간’ 등의 신곡이 그 결실이다. 기존에 발표했던 ‘퍼즐조각’, ‘구름의 비밀’ 등은 새롭게 편곡하고 해석했다. 수록된 여덟 곡 모두 진선의 자작곡이다.
전체적인 프로듀싱도 진선이 직접 맡았다. 반도네온 연주자이자 작곡가로서 자신만의 색깔을 ‘완전하게’ 앨범에 담고 싶었기 때문이다. 진선은 2집 정규앨범 발표와 함께 올해 활발한 연주 및 방송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정규앨범의 타이틀곡 ‘밤의 환상곡’을 들어보니 꽤 흥미로운 곡이었다. 반도네온, 피아노, 바이올린의 심플한 구성인데, 화음의 두께보다는 얽히고설키는 각자의 목소리를 듣는 맛이 훨씬 더 좋다.
감상의 느낌을 한 줄로 표현해본다면 ‘나른한 호기심’이 어떨까 싶다. 무엇인가 잔뜩 궁금해져버렸는데 막상 몸을 움직이려니 귀찮기만 하다. 가만히 누운 채 귀만 쫑긋 세우고는, 상상 속으로 쑥 들어가 버린다. 그래서 곡의 후반은 꽤 분주해지지만, 여전히 어딘지 나른하다. 보통이라면 쉼표를 찍어야 할 자리에 마침표를 콱 찍어버린 엔딩도 진선답게 근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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