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예약 사이트 호텔패스가 다국적 여행 플랫폼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와 업무제휴 협약(MOU)을 맺었다고 18일 밝혔다.
호텔패스 측은 보다 편리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트립어드바이저와 국외 숙박 후기 및 평점 등을 공유하기로 했다며 앞으로 호텔패스 사용자는 호텔패스 리뷰뿐만 아니라 트립어드바이저가 보유한 여행자 후기와 평점을 호텔패스 사이트에서도 확인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임철상 트립어드바이저 한국 제휴 담당 시니어 매니저(Senior Manager of Partnerships, Korea)는 “이번 제휴로 호텔패스 고객들이 트립어드바이저의 다양한 여행자 후기를 통해 최적의 호텔을 예약하고 최상의 여행을 만드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트립어드바이저는 월간 방문자 수가 4억9000만 명에 육박하며 전 세계 840만 개의 숙박시설, 항공사, 맛집, 관광명소에 관한 8억여 건의 여행자 리뷰와 의견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호텔패스 측은 트립어드바이저와 여행자의 편의를 보장하는 각종 서비스를 계획 중이며 양사가 동시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윈윈마케팅도 활발히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 협약 체결을 기념해 ‘호텔패스 방콕 여행 기획전’을 전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호텔패스 마케팅 관계자는 “최근 급증한 방콕여행 수요에 부응하는 기획전을 마련했다. 트립어드바이저 리뷰 중 우수한 평점을 기록한 맛집과 인접해 있는 호텔을 추천해 호텔패스에서 호텔을 예약하는 고객이 특별한 식도락 여행을 만들 수 있도록 추천한다”고 말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