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의 ‘Ver. 09 라이프텍 재킷’이 ‘2020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프로덕트 디자인 부문을 수상했다.
‘Ver. 09 라이프텍 재킷’은 코오롱스포츠가 지난 2006년부터 선보이고 있는 라이프텍 재킷의 2020 봄/여름 버전이다. 라이프텍 재킷은 조난과 같은 극한의 아웃도어 환경에서 생존과 구조활동을 위한 기능성 총망라한 제품으로, 코오롱스포츠의 기술력을 집대성한 것이 특징이다
Ver. 09 라이프텍 재킷은 아웃도어로서의 뛰어난 디자인과 기술력을 한 상품에 담은 점을 높게 평가받았으며, 특히 이번 수상은 코오롱스포츠팀의 자체적인 개발을 통해 이뤄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Ver. 09 라이프텍 재킷은 봄 시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버전이다. 급격하게 변화하는 봄 날씨에 대처하기 위해 가장 높은 레벨의 기능성 소재를 적용한 것은 물론, 다양한 기능을 품은 디자인이 돋보인다.
Gore-Tex PRO Durability 소재로 최고의 방수/흡습 기능을 선사한다. 왼쪽 소매단 쪽에 나침반과 시계, 온도계가 내장되어 있어 휴대폰이 작동되지 않는 상황에서도 위치와 시간을 파악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온도차이를 통해 지대의 높고 낮음도 알 수 있다. 비상용 보온포가 함께 안쪽 주머니에 구성되어서 비상시 활용할 수 있다. 후드의 양쪽에는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투명창으로 디자인했다.
박성철 코오롱스포츠 상무는 “라이프텍은 코오롱스포츠의 도전정신을 상품의 형태로 보여주는 매개체이다. 극한의 환경에서 사람을 위한 기능을 집대성하고 이를 더욱 완벽하게 하기 위해 꾸준히 기술 개발에 힘쓸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