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 충주시
충북 충주시가 8년 연속 기업하기 좋은 도시에 오르며 기업투자 1번지 충주로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기업 관련 인프라 확충과 기업 중심의 적극 행정 등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행정, 재정적 지원 확대로 이뤄낸 결과로 보인다.
충주시는 국가 산단 및 추가 산단 확충, 서충주 신도시 개발, 국내 유일의 수소연료전지 ‘스택’ 생산 공장 증설, 수송 기계부품 전자파센터 유치와 기업 지원 차별화 시책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여건을 조성하고 있다.
특히 2021년 준공을 앞둔 중부내륙선철도와 충북선고속화철도 및 충청내륙 고속화도로 건설로 편리한 지리적 접근성, 저렴한 용지와 풍부한 용수 등이 충주시만의 장점으로 작용한 것으로 전해진다.
또 기업마다 맞춤 인력 지원을 위해 관내 대학 및 특성화고와 청년인재 인프라 구축, 일구데이 프로그램 운영, 일자리박람회 개최 등 일자리 매칭 프로그램을 폭 넓게 운영하며 기업지원 시스템을 강화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기업하기 좋은 도시 8년 연속 선정은 충주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이며 우량 기업을 유치하는 데 기폭제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기업하기 좋은 여건을 조성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미래 성장 기반을 탄탄하게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박지원 기자 jwpark@donga.com
-
- 좋아요
- 0개
-
- 슬퍼요
- 0개
-
- 화나요
- 0개
-
- 추천해요
- 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