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0만여명의 회원을 보유한 임신·출산·육아 부문 네이버 대표 커뮤니티 ‘맘스홀릭베이비’가 여성 기혼자들을 대상으로 ‘결혼 전, 가장 이상적인 연애 기간은?’이란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응답은 ‘1∼3년’이 2931표로 압도적인 84%를 차지해 1위, 그 다음 ‘4∼6년’이 218표로 2위에 올랐다. 실제 남편과의 연애 기간에 관한 질문에는 ‘1∼3년’이 1193표로 40%, ‘1년 미만’이 1045표로 35% 정도를 차지했다.
한 응답자는 “결혼 상대가 아닌 사람은 한 달 안에도 알 수 있지만, 평생 갈 사람인지에 대한 확신은 시간이 필요한 것 같다. 평생의 반려자를 선택하는데 최소 1년 이상의 연애 기간은 거쳐야 한다”고 답했다. 설문조사의 전체 결과는 맘스홀릭베이비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쁜카페 예카 이탈리아 명품 ‘세자티니’ 선보여
네이버 주방용품 부문 1위 커뮤니티 ‘예쁜카페 예카’에서 이탈리아 명품 수공예 우드 쟁반 브랜드 ‘세자티니(Sezzatini)’를 선보인다.
1964년 창립자 프랑코 세자티니는 14세기부터 전해온 이탈리아 피렌체의 전통 수공예 기법으로 제작된 쟁반을 알리기 위해 그의 이름을 딴 브랜드 ‘세자티니’를 설립했다. 이 곳의 쟁반은 이탈리아 특유의 장인정신이 깃들어 내구성이 뛰어나며 전 공정이 수작업이라 세상에 단 하나뿐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무게가 가벼워 사용하기 편하며, 낡은 듯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주는 쉐비 시크(shabby chic) 홈인테리어를 연출하는데 제격이다.
수공예가 지닌 섬세하고 품격 있는 디자인이 돋보이며 나무 소재라 편안한 안정감을 준다. 러시아의 황실 도자기 ‘로모노소프’, 이탈리아 프리미엄 식기 ‘엘리오스’, 덴마크 왕실 도자기 ‘로얄코펜하겐’ 등 고급 식기들과 잘 어울린다. 세자티니 공식수입사인 예쁜카페 예카 럭스 스마트스토어와 예쁜카페 예카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분당·판교·위례 따라잡기… 큐티폴 커트러리 공동구매 진행
경기도 성남시 분당, 판교, 위례 등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네이버 대표 지역 맘 커뮤니티 ‘분당·판교·위례 따라잡기(이하 분따)’가 7월 초순 회원들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생활용품 공동구매를 처음 진행했다. 30∼50대 주부가 주 대상인 커뮤니티의 특성상, 첫 공동구매 제품은 모던하고 심플한 포르투갈 커트러리 브랜드 큐티폴 고아의 양식기 커트러리 & 젓가락 세트였다.
분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마켓의 어려움을 돕고자 온라인 마켓으로 진행하는 행사로, 주부들에게 인기가 많은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정했다”고 공동구매 배경을 설명했다. 첫 공동구매 기념으로 분따와 후니비니 인스타그램에서 기대 평과 소문내기를 통해 큐티폴 고아 화이트 골드 세트를 선물로 주는 이벤트도 열었다.
분따 관계자는 “앞으로도 생활용품 기업 ㈜맥스비젼과 함께 프리미엄 주방용품, 가전제품 등 다양한 제품을 특별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공동구매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