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안성이 문을 연 첫 주 휴일, 5000대 규모의 주차장이 2시간 만에 가득 찼고, 입장을 기다리는 사람들이 건물을 빙 둘러 줄을 서는 진풍경이 연출됐다. 스타필드 안성을 방문한 30대 주부는 “주변에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설이 부족했는데 키즈 도서관, 야외 놀이터 등이 있는 대형 쇼핑몰이 생겨서 쇼핑부터 여가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기대 이상이다.”며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안성 토박이라 밝힌 40대 남성 고객 역시 “그동안 대형 쇼핑몰이 없어 아쉬웠는데, 직접 와보니 규모도 크고, 가족들이 즐겨 찾는 인기 브랜드 매장들도 많아 자주 방문할 것 같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스타필드 안성은 쇼핑과 여가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쇼핑 테마파크로 안성 IC에서 1.3km 떨어진 3분 거리에 위치했다. 지하 2층, 지상 3층 높이에 연면적 24만m²로, 입점 매장만 300여 개에 달한다.
신세계는 스타필드를 단순한 쇼핑몰이 아닌, ‘여가와 문화’를 강조한 테마파크로 조성해왔다. 스타필드 안성은 코엑스, 하남, 고양에 이은 4번째 쇼핑 테마파크로 ‘가족 지향적’ 놀이문화의 정점을 찍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도서관, 놀이터, 토이킹덤까지∼ 아이들의 천국
스타필드 안성 2층에 올라가면 ‘별마당 키즈’가 가장 먼저 반긴다. ‘별마당 키즈’는 스타필드 코엑스점에 설치된 별마당 도서관의 어린이 버전으로 아동맞춤형 심리건축공학공법으로 설계된 키즈 전문도서관이다. 물건을 구매하거나, 별도 입장료를 내지 않아도 자유롭게 책을 읽고 이야기도 나눌 수 있는, 아이들을 위한 교육과 놀이 공간이다.
1층 북측광장에는 아이들이 야외에서 마음껏 뛰놀 수 있는 ‘어린이 놀이터’가 자리 잡고 있다. 미끄럼틀 등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놀이시설들을 설계해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다. 11월 8일까지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 캐릭터 ‘다이노스타’ 특별 전시도 열려 캐릭터와 함께 재미있는 사진도 촬영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세계 150개 캐릭터 장난감이 모인 장난감 천국 ‘토이킹덤’, 친환경 해수풀 프리미엄 어린이 전용 수영장 ‘키즈 스플래쉬’, 아트 체험 놀이 공간 ‘상상스케치’ 등 다양한 키즈 시설들이 있어 방문할 때 마다 색다른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스타 전망대와 산책로에서 즐기는 힐링 타임
스타필드 안성에서는 가운데 우뚝 솟은 전망대가 가장 먼저 눈에 띈다. 스타필드 안성의 랜드마크인 63m 높이의 ‘스타 전망대’다. 전용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 스타 전망대에 오르면 큰 창을 통해 울창한 상수리나무숲과 야외 광장, 안성시 전경이 펼쳐진다. 한층 더 오르면 핫플레이스 카페 ‘가배도’의 프리미엄 브랜드 ‘가배도 아라모드’가 있어 커피와 스페셜티를 즐기며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1층 북측 광장에는 반려동물과 맘껏 뛰놀고, 함께 식사도 할 수 있는 ‘펫파크’와 계절마다 새로운 꽃과 초목이 심어지는 ‘산책로’가 마련됐다. ‘산책로’ 양옆은 친환경 습지로 꾸며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자연을 배울 수 있도록 했다.
예술 작품들도 곳곳에 설치해 마치 미술관에 온 듯 작품을 감상할 수도 있다. 중앙 통로 천장에서 밝은 빛을 뿜어내는 오유경 작가의 ‘코스모스’, 큐브로 기둥을 쌓은 박선기 작가의 ‘큐브타워’ 등 곳곳에서 작품을 발견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쌓인 피로 날리는 안티-스트레스 존
3000평 규모의 아쿠아필드는 고급 찜질 공간인 ‘파동석룸’, 핀란드식 증기욕 로울리와 전통 한국식 불가마를 결합한 ‘로울리 불가마’, 수영을 하면서 열대 해수어를 감상할 수 있는 ‘피쉬룸’ 등이 있어 다양한 찜질과 스파를 즐기며 쌓인 피로를 풀 수 있다.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익사이팅한 스포츠를 경험해 볼 수도 있다. 스포츠 몬스터에서는 로보키퍼, 짚잭, 버티컬슬라이드 등 27종의 스포츠 콘텐츠가 준비돼 있다.
메가박스의 글로벌 음향 전문 회사 돌비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상영관 ‘돌비시네마’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설계한 키즈 전용관도 있어 한 편의 영화를 즐기며 스트레스를 날릴 수도 있다.
인증샷 찍기 좋은 맛집과 글로벌 패션 브랜드가 가득
잇토피아와 고메스트리트에는 ‘랍스터바’, ‘낙원테산도’, ‘경리단길 와필레’ 등 SNS 상에서 핫한 70여 개의 맛집을 한 데 모였다. ‘스타벅스 리저브’, ‘안스베이커리’, ‘매드포갈릭’ 등도 스타필드 최초로 입점했다.
쇼핑 시설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창고형 할인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오프 프라이스 매장 ‘신세계 팩토리스토어’가 지역 내 처음 들어서고, 글로벌 SPA 브랜드 ‘H&M’, ‘자라’, ‘COS’도 입점했다. ‘파타고니아’, ‘난닝구’, ‘제이에스티나’ 등 젊은 층에게 인기 있는 패션 및 잡화 브랜드들도 만날 수 있다.
스타필드에서 만나는 안성 지역 특산물과 맛집
스타필드 안성에서는 지역 특산물도 만나볼 수 있다. 1층 시티마켓에 자리 잡은 ‘안성마춤마켓’은 안성 5대 특산물인 한우, 인삼, 포도, 배, 쌀 등을 판매하는 매장이다. 안성 명품 한우도 즉석에서 구워 먹을 수 있어 특히 인기다.
안성에서 2만평 규모의 산양산삼밭을 보유, 산양산삼을 발효해 판매 중인 ‘삼다원’, 안성에서 62년째 3대 가업을 이어온 평양냉면 전문점 ‘장안면옥’, 100년 전통의 ‘서분례 명인 청국장’ 등 안성 지역 대표 맛집들도 유치했다.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지역 사회 일원으로 지역 경제 발전에 일조하고자 하는 스타필드 안성의 노력을 담은 것이다.
꼼꼼한 방역으로 안전하게!
스타필드 안성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와 고객 안전을 위해 철저한 방역 관리를 위해 노력한다. 모든 출입구에 유인 열화상 카메라와 안면인식 발열 체크기를 설치해 고객들의 체온을 측정한 후 입장시키고 고객이 몰리는 시간에는 줄 간격 유지와 대기 시간 발생에 따른 양해 메시지를 전하며 안전에 힘쓴다. 주 3회 정기 방역을 진행하고 보건소와 협조체계를 유지하며 최고 수준의 방역관리를 시행하고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