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고교패션컬렉션 with 디자이너 카루소 장광효’의 시상식이 19일 세종대 미래교육원 대양AI센터 다목적홀에서 열렸다.
고교패션컬렉션은 섬유, 패션계의 진학과 취업을 꿈꾸는 섬유패션계열 특성화고 학생, 진로직업센터와 위탁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일반고 학생들과 모델연기, 헤어, 메이크업 아티스트, 실용음악가 등을 꿈꾸고 있는 학생들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만들어 내는 “패션복합문화컨텐츠”다. 이번 컬렉션에 심사위원장을 맡은 디자이너 카루소 장광효 위원장은 각 분야에 지원한 학생들에게 “꿈을 꾸는 패션쇼가 아닌 꿈을 이루는 패션쇼가 되기 위해 자기 자신을 믿고 정진하라.”라고 당부했다.
디자인 분야에서는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손세란 교수(고교패션컬렉션 운영위원장)과 모델 분야에서는 세종대학교 미래교육원 모델학전공 김진아, 이지원 교수님등 전문가의 지도로 진행됐다. 2018년 서울시교육청 조희연 교육감의 제안으로 모델상, 디자이너상, 스텝 기획·홍보상 등이 신설돼 패션, 섬유기관단체상과 전국대학생패션연합회(OFF)상 등과 더불어 학생들에게 수여된다.
제9회 고교패션컬렉션은 고교패션컬렉션 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신용화 서울디자인고 교장)와 에듀컴(대표 김정호)이 공동주최했다. 심사위원장에는 디자이너 카루소 장광효가 맡았으며,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종관),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성기학), 한국섬유수출입협회(이사장 민은기), 한국패션소재협회(회장 이영규), 한국아웃도어스포츠산업협회(회장 강태선),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 LS네트웍스의 프로스펙스가 후원했다. 장소 협찬은 세종대학교 미래교육원이 함께했다. 올해 고교패션컬렉션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패션쇼 없이 사전 심사 에 의한 시상식만 진행됐다.
아래는 수상자 명단.
◆고교패션컬렉션 심사위원장상 △디자이너 부문 채다운(서울공업고) △모델 부문 윤준영(반여고)
◆서울시 교육감상 △베스트 디자인 김상수(서울디자인고) △베스트크리에이티브 조태환(서울광명고) △남자모델 부분 정성윤(마산고) △SNS홍보크리에이터부문 손수영(충북고교) △여자모델부문 송진아(풍무고) △기획부문 이윤정(동덕여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