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창한 날씨에도 봄철 피부는 건조와 미세먼지, 꽃가루 등의 자극에 시달린다. 더욱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마스크를 쓰는 일상생활이 지속되면서 피부 트러블과 스트레스도 문제다. 최근에는 피부 자극과 스트레스를 줄여주면서 보습, 진정, 미백, 탄력 등 기능성을 높인 스킨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나와 있다. 마스크로 습기와 땀이 차면서 클렌징 제품들도 주목받고 있다.
메이크업은 마스카라, 아이라이너 등 아이 메이크업 제품이 우선순위를 점한다. 헤어 제품은 두피와 모발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제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으며, 바디 제품은 각질관리와 보습에 중점을 둔 제품들이 대세를 이룬다. 코로나19로 예전보다 손을 자주 씻으면서 핸드케어 제품도 떠오르고 있다.
동아일보 골든걸은 자체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를 통해 ‘2021년 봄 가장 만족하는 뷰티 브랜드와 제품’을 묻는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4월 20∼27일 8일간에 걸쳐 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케어, 바디케어 4가지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총 3509명이 응답했다(부문별 중복응답 포함). 설문조사를 통해 만족도 높은 뷰티 아이템을 중심으로 2021년 봄 추천할 만한 뷰티 제품들을 골랐다. 또한 최신 뷰티 정보에 밝은 뷰티 전문 에디터들의 추천과 검증을 거친 제품들을 골든걸 편집진이 최종 선정해 ‘동아일보 골든걸 에디터스픽! 2021 봄 뷰티 아이템 38’을 발표한다.
글/계수미 기자 soomee@donga.com 이지은, 박별이(뷰티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