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가 신제품 ‘노블 공기청정기’를 앞세워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마케팅으로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에 나서고 있다. 디지털 콘텐츠로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는 동시에 호텔 등 프리미엄 공간에서 제품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해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있는 것.
방탄소년단 출연 광고 유튜브 조회수 총 900만 뷰 돌파
코웨이는 지난 4월 말 노블 공기청정기 출시 후 다양한 광고 캠페인 및 라이브커머스 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온라인 소통 채널 활성화에 힘써왔다. 특히 글로벌 브랜드 모델 방탄소년단과 함께한 노블 공기청정기 광고 시리즈는 유튜브 누적 조회수 총 900만 뷰를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최근에는 디지털 광고 3편을 새롭게 공개해, 다양한 실내 오염 상황에 맞춰 작동하는 노블 공기청정기의 청정 성능과 디자인 우수성을 한 번 더 강조했다.
이번 광고는 ‘맞춤필터 스토리 편’, ‘디자인 스토리 편’, ‘스마트청정 스토리 편’ 등 총 3편의 시리즈로 구성됐다. 일상과 결부된 에피소드들로 구성해 노블 공기청정기를 선택할 수밖에 없는 이유를 자연스럽게 각인시키고 공감을 이끌어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다양한 실내 공기 고민을 인터뷰 형식으로 표현해 맞춤 청정 성능을 강조했다. 또한 제이홉이 각 멤버의 상황에 맞춰 코웨이 IoCare 모바일 앱으로 제품의 공기 방향을 바꾸는 모습을 통해 스마트한 기능을 부각시켰다.
지난 5월 말 네이버 쇼핑 라이브 스토어를 통해 진행한 라이브커머스 방송에서도 시청수 20만 뷰를 기록하며 인기 행진을 이어갔다. 노블 공기청정기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효과적으로 전하고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면서 높은 호응을 얻었다.
호텔, 명품 가구 매장, 한식당 등 다양한 공간에서 직접 체험 기회 제공
코웨이는 온라인 채널을 적극 활용하는 동시에 다양한 오프라인 공간에서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고객 접점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6월부터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과 협업해 호텔 객실 내에 노블 공기청정기 약 40대를 설치했다. 해당 객실에 머무는 동안 노블 공기청정기의 프리미엄 디자인과 청정 성능을 자유롭게 경험해보고 깨끗한 공기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탈리아 명품 가구 브랜드 ‘플렉스폼’ 매장, 모던한식 파인다이닝 ‘옳음’ 등과 제휴해 다채로운 공간에서 노블 공기청정기의 프리미엄 가치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플렉스폼 매장은 거실, 침실, 방 등 실제 공간별 인테리어가 연출돼 있어, 노블 공기청정기의 디자인 우수성 및 집안 분위기와의 조화 등을 미리 살펴볼 수 있다.
심병희 코웨이 마케팅실장은 “노블 공기청정기의 독보적인 차별성을 다방면으로 확인해볼 수 있도록 디지털 콘텐츠를 강화하고 체험 요소를 더해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의 시너지를 통해 고객 저변을 넓히고 제품 및 브랜드 호감도를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