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카 와인 특유의 캐릭터 로고 주목
‘실용성·민트 컬러’ 폴딩 카트 소장욕구 자극
와인 4명·폴딩 카트 구성
“가을 캠핑 시즌 앞두고 패키지 기획”
국내에서 와인이 인기를 끌면서 관련 굿즈 제품이 나오기 시작했다. 와인 캐릭터 로고를 활용한 굿즈는 브랜드 인지도 제고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마케팅 측면에서 긍정적이라는 평가다.
종합주류업체 아영FBC는 칠레 와인 알파카와 캠핑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폴딩 카트를 묶은 ‘알파카 폴딩 카트 패키지’를 한정 수량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와인과 캠핑 인기 추세를 반영한 패키지다. 특히 폴딩 카트는 귀여운 알파카 와인 로고 캐릭터와 민트 컬러가 조화를 이뤄 소장욕구를 자극한다.
아영FBC 측은 늘어나는 캠핑족 수요에 폴딩 카트 등 캠핑용품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는 점과 데일리 와인으로 꼽히는 알파카의 특징을 조합해 이번 패키지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패키지는 알파카 카베르네 소비뇽 1병과 카베르네 메를로 3병 등 와인 총 4병과 알파카 로고가 들어간 접이식 폴딩 카트로 구성됐다. 폴딩 카트는 캠핑 뿐 아니라 와인 대량 구매 시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고 간이 테이블로도 사용할 수 있다고 아영FBC 측은 설명했다.
아영FBC는 칠레 와인업체 산페드로(Vina San Pedro Tarapaca)와 유통·판매 계약을 체결한 이후 대형마트와 편의점, 일반 와인숍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알파카 와인을 국내에 공급했다. 인지도 측면에서 와인을 잘 모르는 소비자도 알파카 로고는 꽤 익숙하게 여긴다. 알파카 와인은 산페드로 주력 제품 중 하나로 한국을 비롯해 홍콩과 일본 등 아시아 시장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알파카 카베르네 메를로(Alpaca Cabernet Merlot)는 짙은 루비레드 색상을 띄며 향긋한 바이올렛 꽃향기와 라즈베리, 블루베리 등 베리류 향이 두드러지는 것이 특징이라고 아영FBC는 전했다.
아영FBC 관계자는 “알파카 와인은 다양한 판매 채널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익숙해진 데일리 와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다가오는 가을 캠핑 시즌을 앞두고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제고하고 편리한 캠핑 활동이 가능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대의 패키지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알파카 폴딩 카트 패키지 가격은 4만 원대로 주요 백화점과 대형마트, 편의점, 와인나라 직영점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와인나라 공식 온라인몰에서 구매예약 후 스마트 픽업으로도 구입할 수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