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트와이스’의 ‘알콜-프리(Alcohol-Fre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억뷰를 돌파했다.
16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6월9일 오후 6시 공개된 미니 10집 ‘테이스트 오브 러브(Taste of Love)’의 타이틀곡 ‘알콜-프리’ 뮤직비디오가 이날 오전 10시32분께 유튜브 조회 수 2억 회를 넘어섰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데뷔곡 ‘우아하게’부터 ‘알콜-프리’까지 활동곡 기준 ‘15연속 2억 뷰’를 달성했다.
‘알콜-프리’는 JYP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사, 작곡, 편곡하고 작곡가 이해솔이 편곡에 참여했다. 보사노바에 힙합을 결합시킨 사운드, 정열적인 라틴 댄스 동작, 그룹 특유의 밝은 에너지가 시너지를 이뤘다.
트와이스는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관련 연일 기록을 쓰고 있다. 앞서 지난 10일 ‘하트 셰이커’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4억 건을 넘기며 ‘통산 일곱 번째 4억 뷰’ 기록을 세웠다.
또 최근에는 첫 영어 싱글 ‘더 필즈’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1억 뷰를 돌파해 15편의 모든 활동곡과 3편의 일본 발표곡까지 총 19편의 뮤비를 억대 조회 수 반열에 올리는 데 성공했다. 이는 전 세계 걸그룹 중 1억 뷰 이상 뮤비 최다 보유 기록이다.
한편 트와이스는 오는 24~26일 서울 송파구 KSPO돔(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네 번째 월드투어의 포문을 연다. 2022년 2월에는 로스앤젤레스(LA)를 시작으로 오클랜드, 포트워스, 애틀랜타, 뉴욕까지 총 5개 도시에서 공연을 이어간다. 앞서 이들 공연이 매진돼 15일 LA의 더 포럼, 27일 뉴욕의 UBS 아레나에서 콘서트 회차를 추가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