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학교는 인재개발학부 염철현 교수가 ‘2021년도 초·중등 이러닝 분야 및 사이버대학 발전 유공’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이버대학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교육부는 이러닝 분야 주요 국정과제 추진 및 국가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우수기관이나 공무원 등을 추천 받아 심사를 통해 유공자를 선정한다.
염철현 교수는 지난 2003년 고려사이버대학교에 부임해 교무처장과 대외협력처장 등 주요 보직을 역임했다. 사이버 교육 안정화와 제도 개선에 힘써왔다고 한다. 특히 한국원격대학협의회 산하 군교육훈련평가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군부대에 사이버교육을 보급하는 등 사이버교육 저변확대와 인식 개선에 주요한 역할을 했다는 평가다. 또한 다문화사업추진사업단장으로 소외계층 교육과 사이버대 역할에 관한 연구 등 온라인 교육 발전과 운영 개선 분야에 공헌한 점을 인정받았다. 염철현 교수는 “국내 사이버대학 출범 초창기에 사회적 인식과 역할에 대한 회의적 인식을 개선시키고 고등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 하는데 기여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비대면 교육이 확대되는 추세에 맞춰 국내 온라인 교육 제도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