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스포츠 부문장 추천! 올 봄 필드에서 가장 돋보이는 New 골프 백

  • 동아일보
  • 입력 2022년 2월 25일 03시 00분


코멘트

Golf

롯데백화점 잠실점 6층 ‘말본’ 매장. 스트리트 감성의 골프웨어 브랜드로 감각적인 디자인에 클래식한 감성을 더한 골프 백들이 많다.
롯데백화점 잠실점 6층 ‘말본’ 매장. 스트리트 감성의 골프웨어 브랜드로 감각적인 디자인에 클래식한 감성을 더한 골프 백들이 많다.
2021년 기준 국내 골프 인구는 500만명을 넘었으며, 특히 20∼30대 젊은 골프인구 비율이 20%를 차지하고 있다. 젊은 골퍼의 증가는 골프 웨어의 폭발적인 수요로 이어져 작년 한해 롯데백화점의 골프 상품군 매출은 전년대비 37% 신장했다. 골프 비수기에 속하는 11월과 12월도 각 37.4%, 57.3% 늘었고, 올해 1월은 65.8%를 기록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롯데백화점의 1월 골프 상품군 중에서는 골프 백 판매가 높았다. 골프 시즌에 앞서 많은 브랜드들이 앞다퉈 신상품을 출시한 것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롯데백화점은 라운딩을 준비하는 골퍼들을 위해 ‘필드에서 가장 돋보이는 New 골프 백’을 제안했다.
가벼운 소재로 이동이 쉬운 스탠드 백이 인기
골프클럽과 골프용품을 보관하는 골프 백은 보통 캐디 백이라고 불리지만 수납공간, 내구성, 무게 등에 따라 투어 백, 캐디 백, 스탠드 백, 하프 백으로 구분된다. 이 중 가벼운 소재를 사용해 이동이 편리한 것이 장점인 스탠드 백을 많은 골퍼들이 찾는다.

스트리트 감성의 골프웨어 브랜드 ‘말본’의 ‘M 버킷 클래식 스탠드 백’은 감각적인 디자인에 클래식한 감성을 더했다. 그린, 탄, 아이보리 3가지 색상이 있으며, 출시 즉시 높은 인기를 누리며 사전 예약 판매로만 1차 준비 물량이 모두 소진됐다.

‘핑’의 22년 신상품 ‘핑 로고 스탠드 캐디백’은 그린과 블랙의 깔끔한 컬러 조합이 특징이다.  남성용으로 출시했으나 여성들도 많이 사용한다.
‘핑’의 22년 신상품 ‘핑 로고 스탠드 캐디백’은 그린과 블랙의 깔끔한 컬러 조합이 특징이다. 남성용으로 출시했으나 여성들도 많이 사용한다.
‘핑’의 22년 신상품 ‘핑 로고 스탠드 캐디백’은 그린과 블랙의 깔끔한 컬러 조합으로 남성용 캐디 백으로 출시되었으나, 여성들에게도 인기다. 두 가지 컬러 모두 출시 후 꾸준한 판매를 보이고 있다.
골프 백과 세트보다는 다양한 디자인의 보스턴 백 별도 선택
‘보스턴 백’은 골프복과 골프화 등을 넣기 위해 사용하는 가방이다. 예전에는 골프 백과 세트로 구성된 상품을 함께 구매했으나, 최근에는 개인의 취향에 맞춰 다양한 디자인의 보스턴 백을 별도로 선택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금빛 견장에서 영감을 얻은 골드를 포인트 컬러로 사용한 ‘PXG 어패럴’의 ‘스페셜 컬러 에센셜 보스턴백’.
금빛 견장에서 영감을 얻은 골드를 포인트 컬러로 사용한 ‘PXG 어패럴’의 ‘스페셜 컬러 에센셜 보스턴백’.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 ‘PXG 어패럴’은 금빛 견장에서 영감을 얻은 골드를 포인트 컬러로 사용한 ‘스페셜 컬러 에센셜 보스턴백’을 선보였다. 내구성이 뛰어나고 가벼운 소재를 사용해 이동이 편리하다.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으로 남녀 모두에게 어울린다.
골프 파우치는 개성에 맞춰 스타일링
‘지포어’의 ‘더큐브’는 시선을 사로잡는 사각 형태로 탈착이 가능한 어깨끈이 포함됐다. 다양한 컬러의 어깨끈을 별도로 구매할 수 있다.
‘지포어’의 ‘더큐브’는 시선을 사로잡는 사각 형태로 탈착이 가능한 어깨끈이 포함됐다. 다양한 컬러의 어깨끈을 별도로 구매할 수 있다.
라운딩 필수품 ‘골프 파우치’는 지갑, 휴대폰 등 개인용품부터 골프티, 골프공, 볼마커 등 골프용품을 보관하는 용도로 사용된다. 남성들은 클러치나 작은 파우치 형태의 심플한 상품을 선호하며, 여성들은 토트백 형태에 탈부착이 가능한 어깨끈이 포함된 크로스백을 많이 찾는다. 남성 골퍼를 위한 제품으로 ‘타이틀리스트’의 ‘코어 에센셜 파우치’를 추천한다. 이동에 편리한 측면 손잡이가 있으며 내부 수납공간이 심플하게 구성돼 있다.

‘지포어’의 ‘더큐브’는 시선을 사로잡는 사각 형태로 탈착이 가능한 어깨끈이 포함됐다. 어깨끈은 다양한 컬러 조합이 가능해 개성을 추구하는 여성 골퍼에게 인기다.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와 체험형 컨텐츠 가득∼
롯데백화점 잠실점 6층 쉐르보 매장에서 최고급 통악어가죽을 사용해 제작한 골프 백 주문 제작을 시작했다.
롯데백화점 잠실점 6층 쉐르보 매장에서 최고급 통악어가죽을 사용해 제작한 골프 백 주문 제작을 시작했다.
작년 9월 리뉴얼 오픈한 롯데백화점 잠실점 골프매장은 오픈 3개월 동안 평균 50% 이상 매출 신장세를 보였으며, 올해 1월엔 80% 매출 신장률을 달성했다. ‘지포어’, ‘말본 골프’ 등 인기 있는 골프 브랜드도 새로 입점했다. 타이틀리스트 클럽 판매 및 피팅 전문샵 ‘타이틀리스트 스튜디오앤샵’ 등 체험형 복합 매장이 인기다.

최근 ‘쉐르보’ 매장에서 이태리 직수입 브랜드 ‘까라또’의 프리미엄 골프 백 세트 주문 제작 서비스를 시작했다.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최고급 통악어가죽을 사용해 제작한 골프 백을 3월 31일까지 매장 입구에 전시할 예정이다. 가격은 9800만원이다.

강우진 롯데백화점 스포츠 부문장은 “롯데백화점은 다양한 수요에 맞춰 국내외 유명 브랜드를 적극 유치하고, 골프 관련 체험형 컨텐츠가 포함된 특화 매장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골든걸#골프 백#캐디 백#보스턴 백#골프 파우치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