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콘텐츠로 수익 내는 생태계 구현 첫발”… 플로(FLO), 서비스 내 소통 기능 도입

  • 동아경제
  • 입력 2022년 3월 3일 19시 11분


상반기 내 오디오→오픈 플랫폼 전환
크리에이터와 소비자 소통 창구 마련
팬덤 활성화 통해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구축
“창작활동 통해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플랫폼 구현할 것”

드림어스컴퍼니가 오디오 플랫폼 플로(FLO)를 통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생태계 구축 첫 단계로 소통 기능을 도입하기로 했다.

플로는 3일 앱 업데이트를 통해 플로 서비스 내 소통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터 이코노미(경제) 구축과 활성화에 본격적으로 나선다는 취지다.

앞서 플로는 올해 상반기 내 음악과 오디오 서비스를 넘어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돼 콘텐츠를 만들어 올릴 수 있는 오픈 플랫폼 전환을 선언한 바 있다. 오픈 플랫폼 전환 이후 플로를 통해 크리에이터가 창작활동으로 팬덤을 만들고 크리에이터와 팬덤 커뮤니티 활성화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크리에이터 경제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목표다.

이번 업데이트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생태계 구축을 위한 준비의 첫 단계라고 한다. 크리에이터와 팬이 콘텐츠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창구를 마련한 것이다. 상반기 내 오픈 플랫폼 전환 후 크리에이터는 본인이 원하는 콘텐츠를 오디오 기반 다양한 형식으로 제작해 올릴 수 있게 되고 자신의 콘텐츠를 좋아해주는 이용자들과 소통 기능을 통해 팬덤을 만들고 개인 콘텐츠를 강화할 수 있다고 플로 측은 설명했다. 지속적인 창작활동이 가능해지고 소비자 역시 양질의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플랫폼 구현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동훈 드림어스컴퍼니 플랫폼사업 대표는 “플로는 음악과 오디오를 넘어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가 창작활동을 통해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진화하기 위한 로드맵을 만들고 있다”며 “소통 기능 도입을 시작으로 많은 사용자와 크리에이터들의 의견을 반영해 상반기 내 성공적으로 오픈 플랫폼 전환을 추진하고 크리에이터와 소비자를 위한 새로운 경제 생태계 구축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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