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꽃 향기와 함께 따사로운 일상이 행복한 봄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일상의 답답함을 해소해줄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심리적 부담감이 있는 만큼, 북적이는 여행지보단 한적한 곳에서 마음의 안정을 찾는 자연주의적 ‘느린 여행’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잠시 소셜 네트워크서비스(SNS)를 접어둔 채 관광객이 몰리지 않는 여행지에서 휴식을 취하는 ‘조모(JOMO·Joy of Missing out) 여행’이 대세입니다.
엔데믹 여행룩은 나 자신에게 오롯이 집중하며 여유 있는 시간을 즐기는 여행 스타일과 결을 나란히 합니다. 스타일리시하면서도 편안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릴렉스코지룩과 휴양지에서의 느긋한 휴식을 보여주는 베케이션룩, 일상 회복으로 늘어날 야외 운동을 위한 애슬레저룩, 활동성이 뛰어나 언제라도 여행을 떠날 수 있을 것 같은 워크레저룩까지. 이제 엔데믹 여행룩으로 여행의 가치와 즐거움을 찾아볼 시점입니다.
#릴렉스코지룩
펜데믹의 영향으로 근무환경이 변화하자 편안하면서도 격식 있는 의상을 선호하게 됐습니다. 그 기류에서 편안한 릴렉스룩과 안정감 있는 코지룩이 스타일리시하게 결합된 ‘릴렉스코지룩’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피부를 포근하게 감싸는 부드러운 소재의 이너웨어 위에 단정한 아웃웨어를 걸쳐 패셔너블한 일상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활동성이 부각되기보단 일상과 이질감 없는 릴렉스코지룩으로 심신에 안정을 가져다줄 여행을 준비해 보는 건 어떠신지요?
#베케이션룩
휴가에 대한 기대감은 휴양지 패션스타일에 대한 뜨거운 흥분감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엔데믹 여행룩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중심으로 플라워패턴, 루싱(잔잔한 주름), 에스닉 등을 강조한 베케이션룩으로 나타나는 중입니다. 여행의 패턴이 ‘휴식’으로 바뀌면서, 이국적 프린트와 미니멀한 실루엣이 선호되는 추세입니다. 특히 최근 집콕, 워케이션 등으로 일상과 휴가지의 경계가 사라지고 다용도 일상복이 부상하며 시티룩으로도 적합한 베케이션룩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조용한 휴양지에서의 모닝커피 한잔을 떠올리게 하는 베케이션룩에 한번 도전해 보세요.
#애슬레저룩
아웃도어 스포츠의 인기가 고조되면서 건강을 지키고 자연 속에서의 힐링 라이프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조깅과 테니스, 수상레저 등 야외활동이 급부상하며 운동(Athletic)과 여가(Leisure)를 결합한 애슬레저룩이 대세입니다. 투박하지 않고 스타일리시한 테니스복 등 활동적이면서도 트렌디한 디자인 덕에 일상복으로도 사랑받고 있는데요.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의 애슬레저룩은 일상적인 패션 아이템들과도 패셔너블하게 연출 가능합니다. 지금 여행을 준비 중이시라면 가벼운 조깅까지 즐길 수 있는 애슬레저룩 한 벌 챙겨 보세요.
#워크레저룩
딱딱했던 비즈니스 웨어가 활동성을 겸비하게 되면서 편안함과 스타일리시함을 모두 갖춘 워크웨어(Workwear)로 탈바꿈했습니다. 일과 일상 그리고 휴식을 같이하는 신개념 워크웨어는 비대면에서 대면으로 복귀하는 오늘날, 주목받는 패션 트렌드입니다. 캐주얼 패션과 아웃도어 패션이 결합돼 포멀하면서도 힙한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활동적이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여행을 꿈꾸신다면 워크레저룩을 즐겨 보시길 바랍니다.
일상이 서서히 제자리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이번 달에는 힘들었던 마음에 위로와 휴식을 가져다줄 엔데믹 여행룩과 함께했는데요. 청명한 자연에서 숨을 들이마시며 일상의 답답함을 확 날려버릴 수 있는 여행을 지금 계획해 보세요. 멀리 가지 않더라도 자연 속 힐링라이프를 한순간 즐긴다면 살면서 두고두고 꺼내볼 기억이 되실 거예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