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전람이 주관하는 ‘제60회 MBC건축박람회’가 5월 12일부터 15일까지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조명 박람회, 공공시설 및 조경 박람회, 디지털프린팅·사인 엑스포 등 9개 전시가 동시에 열린다. 박람회 관계자는 “트렌드에 맞는 다양하고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해 관련업체 종사자와 예비 건축주 등 다양한 관람객의 수요를 충족시켜 줄 것”이라고 밝혔다.
■ 삼성전자, 英왕실 ‘퀸 로열 워런트’ 인증 받아
삼성전자는 영국 왕실로부터 ‘퀸 로열 워런트’ 인증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2015년 영국 왕실 냉장고 공급업체로 선정된 뒤 현재 비스포크 냉장고, 세탁기, 식기세척기, 에어드레서 등을 공급 중이다. 로열 워런트는 5년 이상 왕실에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한 업체를 평가하는 등급으로 퀸이 가장 높다.
■ CJ대한통운, 허브터미널에 자동화 설비 도입
CJ대한통운은 5일 택배 허브터미널에 자동화 설비를 도입해 허브터미널 고도화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CJ대한통운은 메가 허브인 경기 이천시 곤지암 허브터미널에 모양이 일정하지 않은 소규모 이형 택배 상자를 자동으로 운반하는 자율주행 운송로봇(AMR) 3대, AMR 전용 적재함 15대를 도입했다. 또한 대전 허브터미널에서는 목적지가 잘못 분류된 택배 상자를 자동으로 검수하는 오분류 관리 시스템을 시험 중으로, 현재 0.1% 정도인 오분류율을 0.01% 미만으로 낮출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