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닮은 광채로 한 번, 독특한 디자인으로 한 번… 모든 시선 사로잡는다[홍동욱의 주얼리어답터]

  • 동아일보
  • 입력 2022년 11월 25일 03시 00분


코멘트

[Jewerly]

쎄뻥 보헴 쏠라리떼 네크리스 35개의 모티브. 부쉐론 제공
쎄뻥 보헴 쏠라리떼 네크리스 35개의 모티브. 부쉐론 제공
홍동욱 롯데백화점 워치&주얼리 치프 바이어
홍동욱 롯데백화점 워치&주얼리 치프 바이어
시계나 패션에 관심이 있거나 관련 업계 종사자라면 매년 봄(3, 4월) 설레는 경험을 하곤 한다. 바로 스위스의 세계적인 시계 박람회 워치스앤원더스(Watches&Wonders)가 개최될 때다. 이곳에서는 유수의 시계 브랜드들이 혁신적인 기술력과 장인정신을 예술로 승화한 신제품을 최초로 공개한다. 공개된 제품들을 통해 그 해의 시계 트렌드를 분석하고 전망해볼 수 있다.

아울러 매년 봄(2, 3월)과 가을(9, 10월) 파리, 뉴욕, 런던, 밀라노 등 주요 도시에서 패션위크가 개최되어 수많은 브랜드들의 신상품과 다음 시즌의 패션 트렌드를 미리 살펴볼 수 있다.

일부 브랜드가 일 년에 2번 파리 오트쿠튀르(Haute Couture)위크를 통하여 하이주얼리 제품을 예약된 소수 인원에게 공개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파인주얼리 상품이 시계처럼 박람회를 통해 동일한 기간에 한꺼번에 공개되는 경우는 드물다. 따라서 다른 상품군과는 다르게 공통적인 트렌드를 예측하기란 쉽지가 않다.

또한 완전히 새로운 신상품이 출시되기보다는 기존 상품 라인에서 제품 종류의 확대, 디테일의 추가나 변형 혹은 컬렉션의 확장의 형태로 출시가 되는 경우가 많다. 시계나 패션처럼 특정한 기간 내에 여러 브랜드가 제품을 선공개 하게 되면 그에 대한 수많은 관련 기사들과 트렌드 분석 자료들이 쏟아져 나오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각 브랜드에서 출시할 새로운 상품들에 대해 홍보 효과가 있는 것은 확실하다.

주얼리는 각 브랜드에서 개별적으로 신상품을 출시하기 때문에 시계나 패션 상품군과 비교하여 홍보의 시너지는 조금 부족할 수 있겠지만 각 브랜드가 주도적으로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출시 계획과 전략을 구상할 수 있는 것은 장점이다. 홍보 시너지의 부족함은 브랜드의 공식 SNS 계정, 매거진 등 많은 채널을 활용하여 홍보를 진행하고 특히 SNS를 통하여 실시간 맞춤 홍보를 진행하기도 한다.

이번 지면을 통하여 주목해볼 만한 브랜드의 신상품을 소개해 보고자 한다. 기존의 제품과 어떤 부분이 달라진 형태로 신상품이 출시가 되었는지 함께 살펴본다면 더 흥미로울 것이다.

부쉐론 쎄뻥 보헴 컬렉션 쏠라리떼 라인


1968년 처음 론칭된 쎄뻥 보헴 컬렉션은 시대를 초월하여 부쉐론의 상징적인 작품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뱀의 머리를 상징하는 드롭 모티브(drop motif)와 허니콤(honeycomb) 틀과 끌을 사용한 골드 비즈(gold beads)로 뱀의 비늘을 사실적으로 표현하였고 트위스트 체인(twisted chain)은 빈티지와 현대적 무드의 조화를 보여주며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더불어 하이주얼리에만 사용되는 오픈-워크 기술(open-work technique)을 사용하여 주얼리 양면에서 빛이 투과되며 이는 다이아몬드와 원석의 광채를 극대화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2022년 새로운 아이덴티티와 함께 쎄뻥 보헴의 코드를 재해석한 아이코닉한 쎄뻥 보헴 쏠라리떼 라인이 탄생하였다. 큰 후프 이어링, 귀 뒤로 착용하는 비대칭 이어링, 360도로 모티브가 구성된 화려한 네크리스와 같이 무한한 광채를 지닌 제품이 제작이 되었다.


# 쎄뻥 보헴 쏠라리떼 네크리스, 35개의 모티브


35개의 모티브로 구성된 네크리스로 옐로골드와 2.8ct 226개의 라운드 다이아몬드가 세팅


# 쎄뻥 보헴 쏠라리떼 네크리스, 멀티 모티브

쎄뻥 보햄 쏠라리떼 네크리스 멀티 모티브.
쎄뻥 보햄 쏠라리떼 네크리스 멀티 모티브.
화이트골드와 옐로골드 두 가지로 출시된 네크리스로 다양한 모양의 다이아몬드 드롭과 골드비즈로 섬세하게 변화시켜 목주위를 부드럽게 감싸는 것이 특징.

# 쎄뻥 보헴 쏠라리떼 비대칭 이어링

쎄뻥 보햄 쏠라리떼 비대칭 이어링.
쎄뻥 보햄 쏠라리떼 비대칭 이어링.
다이아몬드가 스터드 된 드롭 모티브는 이어 스터드와 헤어 주얼리로 사용하며 모든 마이크로 비즈 스핀들과 클로즈드 세팅된 다이아몬드가 귀 주변에서 빛을 비추는 것이 특징

# 쎄뻥 보헴 쏠라리떼 후프 이어링, 멀티 모티브

쎄뻥 보햄 쏠라리떼 후프 이어링 멀티 모티브.
쎄뻥 보햄 쏠라리떼 후프 이어링 멀티 모티브.
하이 주얼리에서 영감을 받은 이어링으로 양면으로 착용이 가능하며, 광채 효과와 같이 얼굴 주위를 환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특징

# 쎄뻥 보헴 솔라리떼 스터드 이어링, 4개 모티브

쎄뻥 보햄 쏠라리떼 스터드 이어링 4개 모티브.
쎄뻥 보햄 쏠라리떼 스터드 이어링 4개 모티브.
4가지 모티브가 장식된 스터드 이어링으로 컬렉션의 상징적인 코드들로 태양을 연상시키는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

다미아니 벨 에포크 릴 컬렉션


다미아니 신제품 벨 에포크 릴(핑크골드). 다미아니 제공
다미아니 신제품 벨 에포크 릴(핑크골드). 다미아니 제공
2022년 다미아니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벨 에포크 릴(Belle Epoque Reel)은 기존의 벨 에포크 컬렉션의 혁신적이고 기하학적인 움직이는 디자인에서 더 현대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진화하였다.

다미아니 신제품 벨 에포크 릴 링.
다미아니 신제품 벨 에포크 릴 링.
필름 릴처럼 스스로 회전하는 메커니즘을 포함하고 있으며 화이트와 옐로, 핑크 골드 안에 있는 원과 직사각형 모양을 통해 소셜 피드에서 볼 수 있는 비디오처럼 무한하게 돌아가는 지속적인 모습을 추상적으로 재현하였다. 링, 네크리스, 이어링과 브레이슬릿 4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대적이고 다이나믹한 트렌드세터에게 헌정하는 새로운 형태의 주얼리다.

#스타일매거진q#스타일#패션#주얼리어답터#보헴 컬렉션#부쉐론#벨 에포크 릴 컬렉션#다미아니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