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치 않는 가치… 선물, 그 이상의 감동[홍동욱의 주얼리어답터]

  • 동아일보
  • 입력 2022년 12월 30일 03시 00분


Jewerly

홍동욱 롯데백화점 워치&주얼리 치프 바이어
홍동욱 롯데백화점 워치&주얼리 치프 바이어
어느덧 올해의 마지막 12월이다. 지난 2년간 강력한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하여 조용한 연말연시를 보냈지만 올해는 소중한 사람과 지난 한 해를 돌아보고 다가오는 새해를 맞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다. 이 기회를 통해 사랑하는 가족과 주변의 감사한 분들께 어떤 선물을 하면 좋을지 고민이 많을 텐데 올해는 주얼리로 감사한 마음을 담아 보는 것도 의미가 있을 것 같다.

선물로서 주얼리의 가치와 의미


고대 문화에서 불운과 질병을 예방하기 위한 부적의 의미로 현재의 주얼리와 유사한 형태로 유색 자갈, 진주, 동물의 이빨 등을 착용하였으며 특히 멀리 여행을 떠나는 이들에게 선물을 하여 안전을 기원했다고 전해진다.

잘 알려진 바와 같이 영원한 사랑을 약속하는 의미로 청혼 시 반지를 선물하는 것은 예전부터 현재까지 이어져 오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돌잔치에 금을 주는 것이 계속 이어져 오고 있다. 음양오행에서 금은 폐와 대장의 기운을 북돋아 소화기관을 활성화시켜 아이가 건강하게 자라나길 바란다는 의미가 있다고 한다. 다른 한편으로 금은 중요한 자산이기 때문에 아이를 키우며 필요시 현금화 하라는 뜻으로 선물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주얼리로 전하는 감사의 마음


선물을 고르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모름지기 선물을 주는 사람의 정성과 상대방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일 것이다. 하지만 주얼리는 여러 가지 더욱 빛나는 장점들이 있다. 우선 주얼리의 변하지 않는(Timeless) 가치다. 그동안 선물로 받았던 것들 중 비교적 최근에 선물받았거나 수명이 거의 다한 것 외에는 아직까지 사용하고 있는 것들이 거의 없을 것이다. 의류는 닳아 헤지고 유행이 지나버리며 전자제품은 최신의 제품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한다.

하지만 주얼리는 적절한 관리만 해준다면 세대를 아울러 착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클래식한 스타일의 제품은 시간이 지나도 유행을 타지 않기 때문에 선물로서는 최상의 선택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주얼리는 모든 연령대에 선물하기 적합하다. 선물을 고를 때 가장 어려운 것이 선물을 받는 사람의 연령에 맞는 선물을 고르는 것인데 주얼리는 모든 연령이 선호하기 때문에 많은 시간을 고민하고 투자하지 않고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주얼리는 생일, 기념일, 연말, 새해 등 어떠한 경우에도 선물하기 적합하다. 마지막으로 주얼리는 받는 사람의 성격, 체형, 피부톤 등 모든 내외형에 맞추기에 적합하다. 선물을 받는 사람의 성격, 체형이나 피부톤 등을 고려하여 어울리는 선물을 고르려면 많은 고민과 시간을 투자해야 하고, 또 투자한 만큼 만족할 만한 선물을 고르기 쉽지 않을 텐데 주얼리는 선물받는 사람의 내외향에 따라서 원석이나 소재를 달리하거나 제품의 사이즈를 달리하는 방법을 통해서 완벽하게 어울리는 선물을 고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렇듯 선물로서 최고의 장점을 가진 주얼리 제품들을 소개해보고자 하니 올 연말이나 내년 초 주변의 감사한 분들 혹은 올 한 해 치열하게 고생한 나 자신을 위한 선물 구매에 참고해 보길 바란다.



○ 프레드 포스텐 컬렉션

프레드 포스텐 컬렉션
프레드 포스텐 컬렉션
반짝이는 골드와 다이아몬드를 디자인의 중심에 배치하여 특별함을 보여주는 아이코닉한 컬렉션이다. 자유로움과 여유로운 시크함을 상징하는 컬러풀한 브레이슬릿, 네클리스, 링은 다양한 버클과 케이블 조합으로 착용자의 개성을 표현한다. 스포티함을 강조하는 포스텐 윈치 컬렉션은 더없이 완벽한 기프트이다.

○ 프레드 샹스 인피니 컬렉션

네클리스, 브레이슬릿, 링 및 이어링 등 다양하게 구성된 컬렉션으로 프레드의 디자인 철학을 보여주는 또 다른 고전적인 예로 무한을 상징하는 렘니스케이트(∞) 기호를 통해 무한한 가능성과 기회를 나타내며 골드와 다이아몬드로 섬세하게 표현된 곡선이 돋보인다.

○ 포멜라토 누도 솔리테어 컬렉션

포멜라토 누도 솔리테어 컬렉션.
포멜라토 누도 솔리테어 컬렉션.
누도 솔리테어(Nudo Solitaire)는 싱글스톤 링에 대한 포멜라토의 유니크한 해석을 담고 있는 라인으로 다이아몬드 링, 브레이슬릿, 펜던트 그리고 이어링을 선보인다. 누도의 트레이드마크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은 이번 신상품은 브라운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로즈골드 버전과 화이트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화이트골드 버전으로 선보이며 어떤 룩에도 잘 어울릴 뿐 아니라 믹스&매치 하기 좋은 완벽한 기프트가 될 것이다.

○ 키린 Wulu18 컬렉션

키린 Wulu18 컬렉션.
키린 Wulu18 컬렉션.
동양의 상징주의와 모더니티의 유쾌한 융합을 추구하는 파인 주얼리 브랜드 키린(Qeelin)에서 창립 18주년을 기념하여 아이코닉 Wulu 컬렉션을 새롭게 재해석하여 선보인 컬렉션. 스터드 형태의 입체적인 디자인이 모든 빛을 반사할 수 있도록 해주며 스태킹이 가능한 다양한 사이즈의 펜던트와 네크리스 그리고 목이나 손목에 착용할 수 있는 2-in-1 초커로 선택의 폭이 큰 기프트이다.

○ 키린 Bo Bo Gang 컬렉션

키린 Bo Bo Gang 컬렉션.
키린 Bo Bo Gang 컬렉션.
Bo Bo는 서양의 테디 베어와 동양의 팬더를 결합하여 동서양 문화 모두에 경의를 표하는 유니섹스 컬렉션으로, 이번에 5가지 캐릭터의 Bo Bo Gang 컬렉션을 선보였으며 데일리로 착용하기 좋으며 가족이나 친구, 누구에게나 선물하기 적합하다.

#스타일매거진q#스타일#패션#주얼리어답터#변치 않는 가치#감사#프레드#포멜라토#키린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