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이 미디어 커머스를 강화하며 ‘탈홈쇼핑’을 가속화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콘텐츠와 상품 판매를 연계한 콘텐츠 커머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최근에는 유튜브 종합 예능 콘텐츠 ‘내내스튜디오’를 오픈하며 젊은 고객 유입을 확대하고 있다. 유튜브 영상은 한 달 만에 조회수 230만 뷰를 돌파하며 화제가 됐다.
먹방부터 음악 예능까지 종합 예능 콘텐츠 선보여
롯데홈쇼핑은 올해 2월 유튜브 예능 채널 ‘내내스튜디오’를 론칭했다. 트렌드를 반영한 자체 콘텐츠를 선보이고, 콘텐츠에서 소개된 상품을 TV·모바일·온라인 등 롯데홈쇼핑 유통 채널을 통해 판매하며 콘텐츠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2월 22일 첫 선을 보인 개그우먼 김민경의 푸드 웹예능 ‘맛나면 먹으리’는 2회 방송 동안 누적 조회수 160만 회를 돌파했다. 김민경이 매회 새로운 게스트를 맛집에 초대해 대화를 나누고 먹방을 선보이는 콘텐츠다. 론칭 전 공개한 예고편 영상이 조회수 8만 회 이상을 기록하며 시작 전부터 큰 기대감을 모았다. 첫 회에서는 김민경이 개그우먼 박소영과 함께 고향인 대구의 단골 떡볶이집 등을 방문해 먹방을 선보이고 고향 친구를 초대해 학창시절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조회수 80만 회 이상을 기록했다.
지난 3월 15일에는 인기 아이돌그룹 ‘에이비식스(AB6IX)’ 멤버인 이대휘를 메인 MC로 하는 보이는 라디오 콘셉트의 ‘이대휘파람’을 론칭했다. 첫 방송에서는 아이돌 그룹 ‘골든차일드’가 출연해 라이브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됐다. 라이브 방송에서는 시청자 사연 소개와 ‘이대휘파람’ 오행시 글짓기 등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아시아 최대 마운틴 리조트인 ‘롯데아라이리조트’ 숙박권, 커피 쿠폰 등을 증정했다. 행사 당일 사전 신청을 통해 생방송 현장을 방문한 팬들에게는 컵홀더, 웰컴티, 스낵 등을 제공하기도 했다.
3월29일 2회차 방송에서는 유튜브 구독자수 80만 명의 보이그룹 ‘티엔엑스(TNX)’가 게스트로 출연해 라이브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콘텐츠부문장은 “콘텐츠 커머스 강화를 위해 선보인 유튜브 예능 채널 ‘내내스튜디오’가 론칭과 동시에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 푸드, 음악 등 트렌드를 반영한 자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이와 연계된 상품 판매로 콘텐츠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뷰티 예능 ‘랜선뷰티’와 골프 예능 ‘파하하’ 화제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9월 케이블TV MBN과 K-STAR에서 골프 예능 콘텐츠 ‘파하하’를 선보였다. 골프 콘텐츠와 상품 판매를 연계한 예능 프로그램이다. 하하와 개그맨 강재준의 골프입문기, 가상인간 루시와 정길환 프로의 골프 레슨을 비롯해 배우 전소민, 가수 김종국 등 스타들이 게스트로 출연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하하와 정길환 프로가 TV홈쇼핑 방송에 직접 출연해 예능에서 착용했던 골프화를 판매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미국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 ‘지포어’의 베스트셀러 골프화 ‘MG4+’를 비롯해 패딩 재킷, 골프캡, 글러브 등 골프웨어를 판매했다. 하하와 정길환 프로가 상품 착용 후기와 함께 초보 골퍼를 위한 팁까지 전하며 방송 2회 만에 주문 금액 3억 원을 달성했다.
지난해 4월 선보인 ‘랜선뷰티’는 셀럽의 일상을 따라가며 뷰티 트렌드, 이슈 상품을 자연스럽게 소개하는 콘셉트다. 22년 차 롯데홈쇼핑 대표 쇼호스트 이수정을 비롯해 배우 박은혜 등이 출연했다.
‘파하하’와 ‘랜선뷰티’에서 소개된 상품들은 롯데홈쇼핑에서 주문금액 50억 원 이상을 기록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