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뷰티 커뮤니티&마케팅 플랫폼인 파우더룸이 자체 유튜브 채널을 뷰티 잡학사전 ‘더키위키’ 코너 숏폼(1분 미만 짧은 동영상) 콘텐츠로 리뉴얼했다. 채널의 기존 인기 코너인 ‘더키멘터리’가 숏폼 콘텐츠로 재탄생하며 구독자의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해당 코너는 힙한 것을 좋아하는 버츄얼 유튜버이자 뷰티 덕후 캐릭터 고덕희(애칭 더키)가 알려주는 화장품 뉴스 및 잡학사전 영상을 소개한다. 고덕희는 버츄얼 인플루언서로 자체 SNS 계정을 가지고 일상 사진 및 더키위키 영상 콘텐츠를 공유하며 팔로워와 소통하고 있다.
또한 실제 사람과 흡사한 버츄얼 인플루언서를 지향하지 않고, 키치한 일러스트를 내세워 독자적인 세계관과 개성으로 화제를 모으며 파우더룸 회원(룸메)의 애정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파우더룸 유튜브 채널의 ‘더키위키’ 코너는 과거 특이했던 뷰티 트렌드, 피부 MBTI 이야기, 화장 서서 vs 앉아서 하기, 화장 안 지우고 자면 벌어지는 일 등 구독자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재미있는 뷰티 콘텐츠를 선보인다.
‘더키위키’ 외에도 뷰티 공감이야기 ‘미신이’, 지구와 함께 하는 환경 뷰티 ‘갓생챌린지’, 신박한 뷰티템 소개 ‘월간 신박’ 등 매주 다양하고 트렌디한 숏폼 콘텐츠를 제공한다.
파우더룸을 운영하는 파우컴퍼니 관계자는 “유튜브 채널 리뉴얼을 통해 브랜드 및 유저에게 더욱 다채로운 숏폼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며 말하며 “유쾌하면서도 트렌디한 영상으로 주목도를 높이고 자연스러운 뷰티 제품 구매로까지 연결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분당·판교·위례 따라잡기
코오롱FnC와 함께하는 ‘엠퀴리 뷰티클래스’ 개최
경기도 성남시 분당·판교·위례 등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네이버 대표 지역 커뮤니티 ‘분당·판교·위례 따라잡기(이하 분따)’가 코오롱FnC와 함께하는 ‘엠퀴리 뷰티 클래스’를 열었다.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브랜드인 엠퀴리는 고기능성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라인인 ‘코어파워’, 자외선에 의한 포토-에이징(photo-aging, 광 피부 노화) 케어를 돕는 라인 ‘코어선’, 멜라닌을 관리하는 다크-에이징 라인 ‘코어 브라이트’ 등으로 구성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