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안스푸드글로벌의 과일청 브랜드 ‘포유’는 공정무역 라이센스를 취득해 친환경적, 윤리적 경영을 지향하고 있다. 원재료 또한 최상품급 혹은 유기농 제품을 사용해 국제식품안전관리 FSSC22000 인증 시설에서 생산하고 있다.
태국에 수출하는 제품은 포유 공정무역 딸기청으로 국내산 딸기가 73% 함유되어 있고, 유기농 설탕을 사용하여 건강한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특허받은 제조 기술을 활용해 섬유질을 파괴하지 않아 딸기 본연의 식감을 낸다는 설명이다.
과채가공 실무경력 25년의 베테랑인 조삼열 이안스푸드글로벌 대표는 “이번 태국 스타벅스 수출을 통해 한국의 과일청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과일청 수출을 통해 국내 농가 경제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고품질의 과일청을 개발하는데도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사람에프앤비에서 준비중인 카페 재료 전문 쇼핑몰 ‘마법카페’에서 메인 제조사의 역할을 맡아 협업을 진행중이며, 마법카페는 11월 중 오픈 예정”이라며 “양 사에서 준비하는 이번 쇼핑몰은 제22회 서울카페쇼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안스푸드글로벌은 태국 스타벅스 수출을 시작으로 홍콩, 베트남, 캄보디아 등 동남아 스타벅스 시장 진출을 논의 및 계획하고 있으며, 다른 과일청과의 차별성을 높이고 맞춤형 마케팅으로 새로운 시장 개척에도 힘을 쏟을 예정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