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팬덤 리딩 컴퍼니 ㈜안목고수(대표 오종철)는 지난 11일 강남 라움아트센터에서 ‘안목 페스타 2024’를 주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트렌드 코리아 2024'의 대표 저자인 김난도 교수(서울대 소비자학과) 의 강연과 준오헤어의 강윤선 대표, 80만 팔로워의 뷰티 인플루언서 양쥐언니, 41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가전주부의 미니 강연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를 통해 국내 최초 신개념 인플루언서 커뮤니티인 '안목고수'가 출범했다.
주최측은 "이번 행사는 인플루언서와 팔로워 모두 서로 '덕분에'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는 아름다운 공생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덕분에 삶니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안목고수는 '커뮤니티 안목고수'를 통해 인플루언서들이 상호 소통하며 서로 연대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고, 팔로워들에게는 인플루언서들이 제공하는 유익한 정보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오종철 안목고수 대표는 “인플루언서들에게 2024년 트렌드에 걸맞는 방향성을 제시하고 그들 간의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긍정적인 방향으로의 성장을 도울 수 있는 것은 물론 더 나은 콘텐츠 발행에 기여할 때 콘텐츠 소비자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안목고수는 앱 서비스를 통해 인플루언서들이 진행하는 공동구매 정보를 에디팅하여 이용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각 공동구매의 진행 일정에 대한 알람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론칭하는 등 공동구매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