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학기 시작을 앞두고 학부모들이 분주하다. 아이를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이 적지 않기 때문이다. 그중에서도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이 공부방 꾸미기다. 학습 의욕과 능력을 끌어올려 줄 분위기는 물론 동선·수납의 효율성, 학습 피로도를 줄일 수 있는 적절한 높낮이의 가구 배치 등 고려해야 할 부분이 많다. 아이가 점점 자라면서 때마다 인테리어를 새로 바꾸지 않아도 되는 효율적인 가구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신세계까사는 이런 학부모들의 고민을 해결해줄 솔루션으로 스마트한 모듈 시스템 가구와 에이지리스 디자인 가구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차별화된 주니어 가구 시리즈 ‘뉴아빌’과 ‘노엘’
신세계까사의 대표 리빙&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사미아는 올해 신학기 시즌을 맞아 학생 가구 시리즈 ‘뉴아빌’과 ‘노엘’을 새롭게 선보였다. 뉴아빌 시리즈는 아이의 성장 주기에 맞춰 함께 자라는 공부방을 만들 수 있는 스마트 모듈 시스템 가구다.
책상부터 책장, 수납가구, 침대와 옷장 등 아이의 방을 꾸미는 데 필수적인 가구 구성과 함께 너비와 높이, 기능적 디테일을 다양화한 총 40가지 모듈 옵션으로 초등학교 입학부터 대학생, 성인이 돼서까지 공간 크기와 학습·업무 습관 등에 따라 원하는 대로 바꾸고 늘리며 방을 꾸밀 수 있다.
게다가 화이트와 메이플 컬러를 베이스로 핑크, 스카이블루, 베이지 등 파스텔톤의 도어 옵션을 추가할 수 있어 안정감과 창의력을 높여주는 밝은 분위기의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다.
노엘 시리즈는 중·고등학생부터 결혼 전 성인까지 사용 가능한 ‘에이지리스’ 디자인을 자랑한다. 모던하면서도 클래식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에 화사한 화이트 컬러 보디에 골드 컬러로 포인트를 줘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수납 기능을 중심으로 한 가구 구성과 디테일로 규모나 크기에 상관없이 효율적인 수납이 가능한 공간을 설계할 수 있다.
성장 주기별 효과적인 가구 활용법
첫 아이방은 스스로 정리하는 습관과 바른 자세를 형성할 수 있는 형태로 꾸며주는 것이 좋다. 아이의 손에 닿는 낮은 책장과 수납물을 가려주는 도어 옵션으로 부모의 도움 없이도 정리정돈이 가능한 상태의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고, 각도가 조절되는 책상으로 책을 읽거나 학습할 때 목과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는 자세를 유지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이가 중·고등학생으로 성장하면 좀 더 집중력을 높여주는 학습 환경과 대학생이 돼서도 전공에 따라 다양한 작업이 가능한 공간을 설계해 주는 것이 좋다.
자유롭게 조합 가능한 시스템형 수납장을 활용하면 수납 효율을 높여 늘어나는 책이나 문구를 사용하기 쉽게 정리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줄 수 있고, 1300㎜ 이상의 넓은 책상에 상판 각도 조절 기능을 더해 전자기기를 활용한 원격 수업 또는 온라인 강의를 이용하는 데도 불편함을 줄일 수 있다.
세트로 구성된 가구가 아니더라도 책상 양옆에 시야를 막아줄 수 있는 별도의 장치를 설치하거나 여의치 않을 경우 책장을 양쪽에 칸막이처럼 활용하면 수납 기능까지 챙긴 ‘홈독서실’이 완성된다. 여기에 적절한 조명 기구를 같이 배치하면 훨씬 더 집중력을 높여주는 공간을 만들 수 있다.
성인이 돼서도 몇 가지 옵션 변화만으로 최적의 재택근무 환경을 만들 수 있다. 높낮이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전동식 책상을 두면 앉은 자세뿐만 아니라 선 자세에서도 편하게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어 편리하다. 시원하게 오픈된 형태의 책장을 한쪽 벽면에 채우면 책이나 서류, 취미 활동을 위한 도구를 효율적으로 수납하거나 다양한 오브제를 전시하기에도 좋다.
좋은 소재와 베이직한 디자인 선택
아이가 오래도록 사용할 것을 생각하면 소재와 디자인을 고르는 데도 신중해야 한다. 특히 아이의 건강과 안전까지 고려한 좋은 소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급적 유해 물질로부터 안전한 E0 등급(포름알데히드 방출량 0.5㎎/L 이하인 목재로 환경부 환경마크 KC 인증 적합 자재 등급을 말함) 목재로 된 가구를 고르는 것이 좋다. 아이가 부딪혔을 때 크게 다치거나 지나다니며 긁히지 않도록 에지 부분이 곡선 형태로 된 것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모서리 등의 마감이 거친 부분 없이 세심하게 마무리됐는지를 살펴봐야 한다.
디자인과 색상은 베이직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오랫동안 사용해도 질리지 않는 방을 꾸미기 좋다. 밝고 편안한 색상은 세련되면서도 아이에게 집중력과 창의력을 길러주는 데 도움이 된다. 장식적 요소를 최소화한 모던한 디자인은 다양한 스타일의 인테리어에 적용하기 좋고 남녀노소 취향을 가리지 않는 장점이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