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앤인사이트는 네이버페이와 손잡고 토마토솔루션을 사용하는 전국 소규모 동네마트에 네이버페이 QR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이달부터 전국 250여개 마트를 시작으로 토마토솔루션을 사용하는 전국 4500여개 동네마트에서 네이버페이 QR결제가 가능하게 된다. 새로운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동네마트에서 네이버페이 QR결제 기능을 활용해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로 3만 원 이상 결제 시 네이버페이 포인트 2000원을 즉시 적립해주는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리테일앤인사이트 측은 동네마트가 개별로는 규모가 크지 않지만 전체 유통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도입이 사용자 편의를 크게 개선할 것으로 보고 있다. 동네마트의 경우 프렌차이즈 위주로 이뤄졌던 간편결제 관련 프로모션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리테일앤인사이트와 네이버페이는 향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추가적인 제휴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동네마트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마트 업무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다. 주요 플랫폼으로 토마토앱과 토마토트레이드 등을 운영한다. 국내 약 4500여개 동네마트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금융지원을 비롯해 프로모션과 간편결제 등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성준경 리테일앤인사이트 대표는 “토마토솔루션은 마트 업무에 필요한 솔루션을 비롯해 금융과 대기업 수준 프로모션 혜택, 정부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동네마트 경쟁력을 끌어올리고 이를 통해 상생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