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신학기 시작을 맞아 좋은 학습 환경을 갖춘 공부방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컬러 전문 기업 노루페인트는 자녀의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컬러와 함께 아이 방에 어울리는 기능성을 갖춘 페인트 제품을 추천하며 학부모 맞춤 인테리어를 제안했다.
컬러는 감정과 집중력에 영향을 미친다고 알려졌다. 특히 아이들은 컬러에 대해 어른보다 더 민감하게 반응한다. 공부에 집중하기 위해서는 너무 화려하거나 자극적인 컬러보단 부드럽고 눈이 편안한 색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노루페인트는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컬러로 파스텔 톤과 뉴트럴 계열의 컬러를 추천했다. 부드럽고 차분한 ‘파스텔블루’ 계열은 집중력을 높이고 안정감을 주므로 평소 주의가 산만한 아이들에게 추천하는 컬러다.
또 초록 계열은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집중력을 높이는 컬러 세러피에 유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비비드한 색상보다는 오래 보아도 눈이 피로하지 않은 ‘뉴트럴 그린’ 계열이 인기가 많다.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불어넣는 컬러로 페인팅하는 것도 중요하다. ‘옐로’ ‘코랄’ ‘라벤더’ 또는 미국의 색채 연구소 팬톤이 선정한 올해의 컬러 ‘피치 퍼즈’를 활용해 편안하면서도 생기 있는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아이가 등교한 동안 완성하는 벽지 페인팅
노루페인트 인테리어용 페인트는 건조가 빨라 1회 도장 후 3∼4시간이면 재칠이 가능하다. 포인트 벽면이나 분할 페인팅은 아이가 등교한 후 시작하면 혼자서도 칠할 수 있다.
노루페인트는 아이 방 벽지 페인트로 △순&수 멀티와 △팬톤 에어프레쉬를 추천했다. 순&수 멀티는 환경 마크 획득은 물론 항곰팡이 및 항세균 기능을 보유한 친환경 수성페인트로 벽지뿐만 아니라 실내 다양한 공간에 시공이 가능해 공부방 인테리어에서 남은 페인트를 방문이나 가구, 소품 등에도 칠할 수 있다.
팬톤 에어프레쉬는 팬톤 페인트 내부용 제품에 ‘공기정화 기능’이 더해진 기능성 친환경 수성페인트로 공기 중 포름알데히드를 비롯한 휘발성 오염물질을 흡착해 물리적, 화학적으로 정화시키는 데 효과가 있다. 특히 새집증후군의 위험이 있는 집이나 가구를 들인 아이 방에 안성맞춤이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아이의 주변 환경이 정돈돼 있어야 스트레스 지수도 낮아지고 집중력이 올라간다”며 “자녀를 위해 좋은 학습 환경을 만드는 데 큰 비용이 들어가지 않는 벽지 페인팅을 활용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