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 전문가도 극찬한 갤럭시 북4 사용기

  • 동아일보
  • 입력 2024년 4월 23일 03시 00분


영화 촬영 현장의 김성훈 감독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노트북 ‘갤럭시 북4 시리즈’의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탁월한 성능과 연결 경험을 소개하는 2편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인기 넷플릭스 시리즈 ‘킹덤’과 영화 ‘비공식작전’ 등을 연출한 김성훈 감독과 핀란드 야생동물 전문 사진작가 콘스타 푼카가 각각 등장해 갤럭시 북4 시리즈를 작업 현장에서 어떻게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를 흥미롭게 보여준다.

‘킹덤’김성훈 감독, ‘갤럭시 북4’ 첫인상은 ‘예쁘다’… 사용해보며 ‘AI 경험’에 놀라

넷플릭스 시리즈 ‘킹덤’과영화 ‘비공식작전’ 등을 연출한 김성훈 감독
김성훈 감독은 ‘킹덤’ ‘비공식작전‘ ‘끝까지 간다’ 등 많은 작품을 연출한 유명 영화감독이다.그는 인터뷰를 통해 “갤럭시 북4를 가족들과 함께 언박싱 했을 때 가족 모두의 반응은 ‘예쁘다’였다”면서 “기존에는 노트북으로 시나리오 작업을 하지만 촬영 현장에서는 휴대성이 중요해 노트북이 아닌 태블릿, 스마트폰을 주로 사용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갤럭시 북4 프로를 사용해보니 태블릿, 스마트폰과 갤럭시 북4를 하나의 기기처럼 사용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다”면서 과거 영화 ‘비공식작전’을 해외(모로코)에서 촬영할 때 본인이 겪었던 일을 언급했다. 그는 “당시 로케이션팀이 모로코의 여러 장소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했고 이를 스태프들이 다 같이 모여 보려고 했으나, 현지 인터넷 사정이 좋지 않아 쉽지 않았고 장비의 호환성 문제로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이미지를 TV나 모니터에 연결해 보는 것도 어려웠다”며 “시간이 중요했던 촬영 현장에서 너무 안타까웠던 순간”이라고 말했다.
김성훈 감독의 갤럭시 북4 캠페인 영상 이미지.
또한 “영화 촬영 현장에서 갤럭시 북4의 연결기능은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촬영 현장에서 ‘스크립터’라는 역할은 배우들의 대사가정확한지 확인하는 것인데, 실시간으로 대사를 듣고 틀린 부분을 수기로 기록하다 보니 놓치는 부분이 생기고 시간이 오래 걸리는 단점이 있다. 그러나 갤럭시 북4와 갤럭시 S24를 연결하고 S24의 Transcript Assist 기능을 사용하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이기능을 이용하면 발화자별로 스크립트를 제공하고 요약도 할 수 있으며, 스크립트의 자유로운 편집도 가능해진다. 이에 따라 실수를 줄이고 작업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어 촬영 현장의 효율성을 높일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의견을 밝히기도 했다.

야생동물 사진작가 콘스타 푼카, ‘갤럭시 북4’로 야생 동물의 숨겨진 세계를 담다

핀란드 야생동물 전문 사진작가 콘스타 푼카
콘스타 푼카는 전 세계를 여행하며 야생 동물의 역동적인 모습과 생생한 표정을 포착하는 것으로 유명한 핀란드 출신의 야생 동물 전문 사진작가다. 깊은 숲에서 곰과 늑대를 따라다니는 시간이 가장 편안하다는 그가 야생 동물을 사진으로 담아내는 현장의 사진 작업 과정은 어떨까?

그는 인터뷰를 통해 “야생 동물을 촬영하는 사진작가들은 동물이 나타날 때까지 꽤 많은 시간을 대기해야 하는데 이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주로 노트북으로 사진 편집을 한다.그래서 노트북을 고를 때 장시간 사용이 가능한 긴 배터리 성능을 가졌는지 또 내가 찍은 사진을 실제와 같이 정확하게 표현해 주는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는지를 매우 중요하게 보고 있다”고 말했다.

야생 동물 사진 촬영·편집 과정에 대해 “보통많게는 수천 장까지도 사진을 찍는데 노트북으로 이 사진들을 옮겨 사진 편집 프로그램을 활용해 잘 찍은 사진을 우선 선별한다. 이후 기본 보정과 하이라이트를 조정하고 명암비, 질감, 생동감을 적절히 높인 뒤 색상을 보정한다”고 설명했다.

콘스타 푼카의 갤럭시 북4 캠페인 영상 이미지.
콘스타 푼카는갤럭시 북4의 가장 유용했던 기능으로는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꼽았다. 그는 “내 손을 마우스처럼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할뿐 아니라 섬세한 브러싱 작업도 가능하다”며 만족스러워 했다. 이뿐 아니라 그는 “사진 작업에 필요한 고사양 프로그램을 실행하려면 강력한 프로세서가 필수인데 갤럭시 북4 울트라는 최신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Intel®Core™ UltraProcessor)와 고성능 그래픽 성능을 선사하는 엔비디아(NVIDIA) RTX GPU를 탑재해 다중 작업을 지원하고 빠르게 영상과 사진을 편집할 수 있어 편안한 작업 환경을 만들어 준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또한,사진 작업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화면 해상도이다. 갤럭시 북4 시리즈는 3K 수준의 고해상도를 지원해 영상과 사진을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어, 풍부한 색감과 깊은 명암비 등의 디테일을 꼼꼼하게 검토할 수 있다. 콘스타 푼카는 “편집 작업에서 트루 컬러(true color)지원 기능과 같은색 보정 기능을 활용하면 작품의 선명한 색상을 표현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라고 말했다.

콘스타 푼카는 마지막으로 “갤럭시 북4를 사용하며 현장에서 사진과 영상을 편집하는 일이훨씬 간편해졌다”고 말했다. 그는 “이제 촬영이 끝나면 집으로 돌아가 데스크탑으로 작업할 필요 없이 현장에서 바로 사진을 편집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해졌고 작업 시간도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갤럭시 북4를 만난 후 바뀐 모습을 소개했다.

김성훈 감독이 갤럭시 북4를 영화 촬영 현장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동영상으로 설명합니다.
김성훈 감독이 갤럭시 북4를 영화 촬영 현장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동영상으로 설명합니다.
#goldengirl#골든걸#갤럭시 북4#삼성전자#김성훈 감독#콘스타 푼카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