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국내외 충성고객 유치 위한 다채로운 마케팅 전개

  • 동아일보
  • 입력 2024년 5월 28일 03시 00분


롯데면세점은 내국인 고객 로열티 강화를 위해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LDF 트래블 마일리지’ 제도를 도입했다.
롯데면세점은 내국인 고객 로열티 강화를 위해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LDF 트래블 마일리지’ 제도를 도입했다.
롯데면세점은 늘어나는 내외국인 고객맞이를 위해 본격적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내국인 고객에게 기존 등급별 혜택과 더불어 구매 금액에 따라 추가 사은품을 제공하는 마일리지 제도를 선보이고, 최상위 고객 대상 뷰티 클래스를 진행해 충성 고객 확보에 나섰다. 나아가 외국인 대상 VIP 초청행사를 개최하며 방한 관광객 대상 색다른 여행 및 면세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국내 면세업계 최초 ‘LDF 트래블 마일리지’ 제도 출시

롯데면세점은 오는 6월 30일까지 패션 또는 주얼리·시계 카테고리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LDF 트래블 마일리지를 추가로 지급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면세점은 오는 6월 30일까지 패션 또는 주얼리·시계 카테고리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LDF 트래블 마일리지를 추가로 지급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면세점은 올해 1월부터 기존 등급별 혜택과 더불어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LDF 트래블 마일리지 제도’를 도입하며 내국인 충성고객 확보에 나섰다. LDF 트래블 마일리지는 구매 금액에 따라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적립한 마일리지 단계에 따라 추가 사은품을 증정하는 서비스다. 상품 인도 완료를 기준으로 실제 결제한 금액 1달러당 1마일리지씩 적립되는 구조이다. 단 LDF PAY, 적립금, 상품권 등의 별도 사용 금액은 제외된다. 마일리지는 2024년 1월 1일 구매 건부터 인도 완료 시 적립되며, 적립된 점수는 회원 탈퇴 전까지 반영구적으로 유지된다.

LDF 트래블 마일리지는 1단계부터 4단계까지로 구성돼 있다. 고객이 단계별 마일리지 점수에 도달하면 △여행 테마 사은품 △LDF PAY △시그니엘 등 호텔숙박권 △해외여행이 가능한 여행상품권 등 다채로운 혜택 중 한 가지를 골라 수령할 수 있다. 여행 테마 사은품으로는 ‘리모와(RIMOWA) 캐리어’와 ‘LG 스탠바이미 GO’와 같은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최종 단계에 도달하면 공항인도장 EXPRESS 및 스타라운지 이용 혜택을 평생 제공하는 ‘HONOR CLUB’ 자격도 부여한다.

올해 초부터 시행한 마일리지 제도는 내국인 고객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1분기 기준 마일리지 달성 인원수는 예상치보다 30% 이상 높은 수치를 기록했으며, 이와 같은 추세는 추후에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면세점은 내국인 VIP 고객 록인을 위해 추가 마일리지를 제공하고, 제휴사 협업을 통한 마일리지 활용처 확대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6월 30일까지 “도전! 구매왕”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롯데면세점 국내 전 영업점에서 패션 또는 주얼리·시계 카테고리 제품을 구매 후 상품 인도를 완료한 상위 10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2,024마일리지를 추가로 지급할 계획이다.

내외국인 VIP 고객 초청행사 진행해, 경쟁력 제고 및 매출 활성화 노력

롯데면세점이 내국인 최상위 고객을 대상으로 겔랑 뷰티 클래스를 진행했다.
롯데면세점은 외국인 고객들에게 단순히 상품 구매뿐 아니라 차별화된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4월 17일부터 23일까지 일본과 중국 국적의 VIP 고객을 초청해 프라이빗 요트 디너파티를 열었다.

롯데면세점은 최상위 외국인 고객을 위해 색다른 한국 관광 경험을 제공하고 호텔 숙박과 전용 전세 버스 나아가 LDF PAY 증정 등 특별 혜택을 지원해 충성고객을 확보했다. 4월 행사에 참여한 VIP 고객들은 외국인 일반 고객 객단가 대비 약 30배 이상의 높은 구매력을 기록했고, 파인 주얼리와 시계, 명품 가방 등 고가 상품을 주로 구매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해 3회 진행했던 VIP 초청행사를 올해는 최소 6번 이상으로 늘려 더 매출 활성화는 물론 외국인 고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22일과 23일에는 롯데면세점 내국인 최상위 고객 72명을 대상으로 화장품 브랜드 ‘겔랑(GUERLAIN)’의 뷰티 클래스를 진행했다. 롯데면세점 VIP 전용 휴게공간인 명동본점 ‘스타라운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겔랑의 새로운 라인업을 소개하고, 캔들 홀더 데코레이션, 핸드 트리트먼트 마사지와 신제품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마련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롯데면세점은 앞으로도 유수의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와 협업해 뷰티 클래스를 개최해 VIP 고객에게 업계 최고 수준의 쇼핑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goldengirl#골든걸#롯데면세점#ldf 트래블 마일리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