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는 흥미로운 가전이다. 화면을 켜는 순간 사용자를 새로운 세계로 이끈다. 스포츠가 펼쳐지는 경기장, 탁 트인 대자연, 화려한 게임 속 공간의 한가운데일 수 있다.
AI 기술을 접목한 TV는 이제 한 단계 더 진화했다. 실제와 같은 영상 구현을 넘어, 삼성 AI TV는 알아서 놀라운 시청 경험을 제공하고 하루를 풍요롭게 하는 일상 속 완벽한 파트너 역할을 맡고 있다. 라이프스타일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삼성 AI TV와 함께 업스케일링 되는 주말 일과를 짚어본다.》
■ 청소와 홈트레이닝으로 시작하는 아침, 액티브 보이스 Pro 이른 주말 아침은 가벼운 청소와 운동으로 시작한다. 오전 8시에 예약된 로봇청소기가 잠을 깨우는 알림 역할을 하면, 명상과 요가를 하는 홈 트레이닝이 자연스럽게 이어진다. 때로는 실내 사이클을 타면서 원하는 채널을 시청하거나 사이클과 관련된 콘텐츠에 몰입하기도 한다. 로봇청소기가 움직이는 소리에도 홈트레이닝에 충분히 집중할 수 있다. 삼성 AI TV의 ‘액티브 보이스 Pro’ 기능을 활용하면 영상 속 트레이너의 목소리를 또렷하게 들을 수 있다. 만약, 가족이 만들어내는 주변 소음이 발생해도 전체 음량을 높이지 않고 인물의 음량만 키워 몰입감을 극대화해 완벽한 운동 환경을 조성해 준다. 혹은 영화를 활용한 외국어 공부로 자기계발을 시작하는 아침이라도 AI가 영상 속 인물의 목소리를 자동으로 인식하고 배경음 또는 음악에서 화자의 목소리만 분리해 강화한다.
PM 1:00 ■ 스마트 홈의 중심, 스마트싱스 3D 맵뷰 서비스 오전부터 바빴던 자기계발을 끝내고 나면 그동안 미뤄둔 집안일이 생각나기 마련이다. 이젠 TV를 보면서 편리하게 다양한 가전을 제어할 수 있다. 집 안의 다양한 스마트 가전 연결 상태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스마트 TV가 스마트 홈의 중심으로 자리 잡았기 때문이다. ‘스마트싱스’ 내 ‘3D 맵뷰’ 서비스를 활용하면 집 구조를 3차원으로 인지해 공간 별 연결된 가전 기기를 관리할 수 있다. 점심 식사 이후 거실에서 영화를 감상하다가 TV에 3D 맵뷰를 띄워 실시간 공기질을 확인하고 공기청정기를 켤 수도 있으며 절전이 필요한 기기의 전원을 끌 수 있다.
PM 4:00 ■ 나른한 오후를 박진감 넘치게 전환하는 AI 오토 게임 모드 나른한 오후 4시, 살짝 분위기 전환이 필요하다. 더구나 스트레스 해소를 필요한 주말인 만큼 게임이 제격이다. 스포츠, FPS 등 다양한 종류의 게임에 일가견이 있는 사용자라면 게이밍 설정에도 민감한 편이다. 그렇기에 삼성 AI TV의 ‘AI 오토 게임 모드’는 매우 유용하다. 삼성 AI TV로 게임을 할 경우, 게임 장르를 AI가 자동으로 감지하여 화질과 사운드 설정을 사용자의 환경에 맞춰 최적화해준다. 또한, 모션 터보 240Hz는 부드러운 모션과 그 어느 때보다 빠른 응답속도를 제공해 정밀한 플레이를 할 수 있으며, PC를 연결할 경우 최대 4K 240Hz의 성능으로 즐길 수 있어 최고의 게이밍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다.
PM 8:00 ■ AI 기술을 통한 나만의 홈 시네마, 홈 경기장 구축 맛있는 음식과 함께 좋아하는 영화나 스포츠를 감상하는 것은 생각만 해도 좋을 것이다. 이때 ’8K AI 업스케일링 Pro’ 기능이 진가를 발휘해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3세대 AI 8K 프로세서’를 탑재한 2024년형 Neo QLED 8K는 저화질 콘텐츠를 8K 수준의 화질로 업스케일링해 마치 TV가 아닌 영화관 스크린을 통해 시청하는 듯한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AI 모션 강화 Pro’는 화면 내 사물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보정해 역동적인 액션영화 속 추격신이나 격렬한 스포츠 경기를 한순간도 놓치지 않고 선명하게 시청할 수 있다. 90 W 6.2.4 채널의 스피커와 AI 사운드 기술인 ‘무빙 사운드 Pro(OTS Pro)’는 화면 속 물체의 움직임과 그에 맞는 소리를 여러 스피커에서 알맞게 재생되도록 해 생생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PM 11:00 ■ 삼성 TV 플러스 맞춤형 추천 콘텐츠로 하루 마무리
하루 일과를 마무리할 때는 어느 것도 고민하고 싶지 않은 법이다.
삼성 타이젠 OS를 탑재한 삼성 AI TV는 계정 기반으로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영화, 드라마, 다큐멘터리 등 삼성 TV 플러스의 ‘AI 기반 맞춤형 콘텐츠 추천 기능’은 리모콘을 붙잡고 채널을 돌리는 시간을 아껴준다.
또한 ‘AI 절약 모드’로 에너지 절감 또한 가능하다. TV에 탑재된 센서는 주변 조도를 감지해 화면의 밝기를 조절한다.
취침 전 어두운 환경에서 TV를 시청한다면 주변 밝기를 인식하고 그에 맞춰 TV 화면의 밝기를 줄여 에너지 소모량을 줄일 수 있다.
삼성 AI TV가 선사하는 스마트한 일상은 이미 다가온 미래다. AI를 통해 화질과 음질 향상은 물론 개인 맞춤화 경험, 에너지 절감까지 삼성 AI TV는 라이프스타일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다. AI로 기술 진화의 끝이 없음을 입증하고 있는 삼성 TV가 선사할 다음 미래도 기대해본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