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콘텐츠 산업 현장의 신기술 수요에 맞춰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뉴콘텐츠아카데미’ 장기과정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뉴콘텐츠아카데미는 기술 기반 콘텐츠 창·제작 선도기업과 교육기관 전문가들이 참여, 실무형 교육을 제공하는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이번 장기과정은 총 2년에 걸쳐 진행된다. 1년차에는 직무 전문성 향상 교육, 2년차에는 국내외 유수의 산학연계를 통한 교육생 커리어 포트폴리오 고도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직군 유형에 따라 기획(20명 내외), 개발(25명 내외), 아트(20명 내외) 등 65명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신청은 오는 7월23일 오후 4시까지 뉴콘텐츠아카데미 누리집에서 받는다. 콘진원은 오는 7월9일 서울 동대문구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모집설명회를 열고 아카데미 및 장기과정 커리큘럼, 세부 모집요강 소개, 질의응답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콘진원 누리집과 에듀코카의 교육신청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1년차에는 프로그래밍, 디자인·3D 모델링, 영상·음향 편집, 프로젝트 기획·관리 등 4개 분야에 대한 집중 교육을 제공한다. 융복합콘텐츠 주요 분야인 버추얼프로덕션, 가상시각화, 인터랙션디자인 이머시브 공간을 중심으로 프로젝트 기획과 제작 실습 기반 교육 등의 심화과정도 진행한다.
모든 심화과정은 현장 수요맞춤형 인재 양성에 초점을 맞췄다. 최신 산업의 수요와 트렌드를 반영한 AI(인공지능) 기반 커리큘럼으로 구성했다. 특히 실습 및 PBL(Project Based Learning)로 팀단위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심화과정이 뉴콘텐츠아카데미의 차별점 중 하나다. 2기 교육생은 2개 전공을 선택하는 교차전공제를 통해 1학기 교차전공(부전공), 2~3학기 전공기본 및 전공심화과정을 학습하게 된다.
2년차에는 1년차 학습과정의 직무 전문성을 기반으로 신기술 콘텐츠 선도기업과의 프로젝트 연계 인턴십, 국내외 주요대학 연계 공동 프로젝트, 퍼실리테이터와의 자체 팀 프로젝트 등을 통해 교육생들의 커리어 포트폴리오 고도화를 지원한다. 모든 프로젝트는 산학계의 전문가 멘토링을 기반으로 진행하며, 1:1 상담을 통한 취·창업 진로 컨설팅도 이뤄진다.
교육생으로 선정되면 교육비를 전액 지원받게 된다. 자율 교육 바우처도 지급하며, 최신 장비(워크스테이션 등)와 공간도 지원한다.
1년차 우수 교육생들에게는 해외 단기연수 프로그램 및 국제 전시·행사 참관, 글로벌 기업 탐방 등의 혜택을 준다. 2년차 국내외 학교연계형 프로젝트 수행과정에 참여할 경우 수료증을 수여하는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