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매 듀오 ‘악뮤(AKMU)’가 데뷔 10주년 콘서트 ‘러브(10VE)’의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28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소셜미디어에 ‘악뮤 - 2024 악뮤 10주년 콘서트 ’러브‘ 비하인드 더 스테이지(AKMU - 2024 AKMU 10주년 콘서트 ’10VE‘ BEHIND THE STAGE)’를 게재했다.
공연 제작 과정 전반에 참여한 이찬혁은 “10주년이라 신경을 많이 썼다. 악뮤가 유일무이한 그룹이라는 걸 보여주고 싶었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이어 “단순히 보고 듣는 것이 아닌, 관객들과 함께 느낄 수 있는 무대를 펼치기 위해 작은 디테일을 하나씩 살폈다”고 했다.
그는 세트리스트를 확정하고, 어린이합창단·밴드·브라스·스트링 단원들과 새로운 편곡으로 합을 맞췄다. 뮤지컬 배우들과의 특색있는 퍼포먼스, 대형 세트와 무대 연출에도 아이디어를 보탰다.
악뮤는 타이틀 ‘러브’에서 착안한 주례, 어린 시절 추억을 소환한 VCR 등 재치 있는 코너로 객석과 친근하게 교감했다. 깜짝 게스트인 가수 이효리·아이유도 진심 어린 축하 영상으로 훈훈함을 더했다.
콘서트를 마친 악뮤는 “우리가 음악을 들어야 하는 이유는 행복하게 잘 살기 위해서”라며 “자신의 삶을 훌륭하게 잘 살아내는 것이 첫 번째, 그러다 힘들 때 저희를 만나는 게 두 번째다. 우리 모두 잘 살아가다가 또 만나자”고 말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