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셰프-셀럽과 협업 방송… 주문 건수 ‘UP’

  • 동아일보
  • 입력 2024년 10월 28일 03시 00분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식품 전문 프로그램 ‘테이스티:맛’에서 최현석 셰프가 출연해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 식품 전문 프로그램 ‘테이스티:맛’에서 최현석 셰프가 출연해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급변하는 쇼핑 환경에서 차별화된 상품뿐만 아니라 친근감과 전문성을 겸비한 셀럽과의 협업을 통해 업계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최근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출연으로 화제가 된 최현석 셰프가 출연하는 식품 전문 프로그램 ‘테이스티:맛’을 비롯해 요리 전문가 빅마마 이혜정의 ‘롯데홈키친’, 배우 김나운의 ‘라라쇼’가 좋은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지난 9월 새롭게 선보인 배우 이유리의 ‘요즘쇼핑 유리네’는 10월 방송 평균 주문 건수가 9월 대비 약 80% 신장하는 등 인기 프로그램으로 빠르게 자리 잡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셀럽 협업 방송의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며 차별화된 상품과 방송 운영으로 독자적인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인기에 최현석 셰프 방송 주목도 업

최근 최현석 셰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최 셰프가 출연하는 롯데홈쇼핑 식품 전문 프로그램 테이스티:맛에 대한 고객 주목도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021년 최고의 셰프들과 협업해 유명 레스토랑의 인기 메뉴를 소개하는 테이스티:맛을 선보였다. 코로나19로 외식 기회가 줄고 집밥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레스토랑을 그대로 옮긴 듯 셰프의 요리를 어디서든 즐기자’라는 콘셉트로 기획했다. 최현석, 여경래, 미카엘 등 유명 셰프가 운영하는 레스토랑의 인기 메뉴를 소개하고 다양한 레시피를 활용한 음식을 직접 조리해 선보여 롯데홈쇼핑의 대표 식품 프로그램으로 빠르게 자리매김했다. 이 과정에서 최 셰프의 역할이 컸다.

최 셰프는 프로그램 론칭부터 현재까지 3년 이상 꾸준히 출연하며 본인의 노하우가 담긴 ‘한우 스테이크 세트’ ‘한우한돈 함박스테이크’ ‘한우 곰탕’ 등을 선보였다. 지난해 3월에는 테이스티:맛 론칭 2주년을 맞아 고객 20명을 초청해 인기 상품을 직접 조리해 제공하는 특별 생방송을 진행하기도 했다. 최근 넷플릭스의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최 셰프에 대한 고객 주목도가 크게 올라갔다. 지난 8일 최 셰프가 엄선한 재료에 노하우를 더한 ‘맑은 한우곰탕’, 특별 비법으로 마리네이드한 갈빗살과 우삼겹으로 구성된 ‘정육세트’를 선보여 60분 만에 6000세트 이상 판매됐다.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 10월 방송 평균 주문액은 올해 1∼9월과 비교해 4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혜정, 김나운 등 셀럽 협업 방송 인기… 대표 프로그램으로

롯데홈쇼핑은 이혜정, 김나운 등 TV홈쇼핑 시청자와 친숙한 셀럽과의 협업 방송을 강화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의 올해 상반기 셀럽 고정 프로그램 방송의 평균 주문액은 일반 방송과 비교해 2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올해 4월 고객의 끼니 고민을 덜어준다는 취지로 저녁 식사를 준비하는 오후 5시 전후 시간대에 식품 전문 프로그램 롯데홈키친을 선보였다. 해운대 암소갈비, 경복궁 꽃갈비살 등 유명 맛집 상품부터 빅마마 이혜정 협업 상품까지 다양한 프리미엄 먹거리를 선보이며 론칭 5개월 만에 주문액 120억 원을 돌파했다. 지난 10일 이혜정이 출연해 직접 엄선한 블랙타이거 새우와 노하우가 담긴 소스 등을 선보여 60분 만에 약 8000세트가 판매되는 등 10월 1∼15일 주문액만 약 20억 원에 달한다.

홈쇼핑 경력 16년의 베테랑 방송인 김나운과 협업하는 방송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달 ‘김나운의 요리조리’ 개편을 통해 ‘김나운의 라라쇼’를 새롭게 선보였다. ‘가치 있는 쇼핑의 즐거움’이라는 슬로건으로 식품을 넘어 리빙, 생활, 패션 등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을 선보여 고객에게 쇼핑의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지난 7일 프리미엄인 초이스 등급의 소목등심 구이 세트를 선보여 약 8억 원의 주문액을 기록했고 14일에는 국내산 한우를 수작업으로 손질해 전통 방식으로 끓여낸 ‘한우도가니탕’을 선보여 7000세트를 판매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 오늘(28일)은 전문 조향사가 만든 향으로 유명한 ‘우브에 섬유유연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스타셰프#셀럽#롯데홈키친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