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일본 피아니스트 바람이 불어온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직전 투어 ‘페이트(FATE)’ 대비 4배가량 커진 메인 무대의 길이는 약 64m. 이곳엔 총 6개의 초대형 LED가 설치됐다. 스타디움 공연답게 그라운드도 넓게 사용했다. 화려하게 쏘아 올린 불꽃은 같은 시각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서울세계불꽃축제를 보지 못한 아쉬움도 달래줬다. 그…
군 복무 중인 ‘포레스텔라’ 고우림과 ‘리베란테’ 김지훈이 방송에 등장한다. 5일 오후 6시5분 방송하는 KBS 2TV 음악 예능물 ‘불후의 명곡’의 ‘2024 국군의 날 특집’에 출연한다.‘불후의 명곡’이 건군 76주년을 기념해 4000여 명의 관객과 국군이 함께 역대급 쇼를 펼쳐낸…
● 상인의 세계사 (다마키 도시아키 지음·페이퍼로드)상인은 문명의 태동과 함께 등장해 서로 다른 지역과 인간을 연결하고 매개했다. ‘중매인’ 내지는 ‘브로커’로 불린 그들은 멀찍이 떨어진 세계 문명을 연결해 서서히 하나로 통일시켰다. 그야말로 역사의 한 축이었던 상인들. 그들이 구축한…
● 게임, 경영을 바꾸다 (한창수 지음·삼성글로벌리서치)누가 시키지 않았는데도 신용카드 마일리지를 열심히 모으고 퀘스트 깨기형 어학 학습 앱으로 외국어를 공부하는 등 우리는 모두 일상에서 게임을 하며 살아간다. 게임에는 자발성이 있고 승부가 있고 보상이 있다. 무엇보다 재미가 있다. …
그룹 티아라 멤버 겸 배우 지연(31)과 kt 위즈 소속 프로야구선수 황재균(37)이 결혼 2년 만에 파경을 맞은 가운데, 지연이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 죄송하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지연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태성의 최유나 변호사는 5일 오후 공식 입장을 내고 “양측은 서로의 …
그룹 티아라 멤버 겸 배우 지연(31)과 프로야구 선수 황재균(37)이 이혼 절차를 밟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5일 JTBC는 지연과 황재균은 지난달 서울가정법원에 이혼 조정신청서를 제출, 이혼 절차를 밟고 있다고 보도했다. 양측은 이혼과 관련한 공식 입장은 아직 내지 않은 상태다.…
10월 5일 경기 화성시 동탄여울공원에서 ‘2024 튼튼 펫 페스타’(튼튼 펫 페스타)가 열렸다. 농림축산식품부, 화성시, 한국애견협회가 후원하고 동아일보와 채널A가 주최한 튼튼 펫 페스타에는 인근 동탄 주민을 비롯해 반려동물과 함께 가을 햇살을 즐기기 위해 나온 수많은 반려인이 참여…
신드롬 걸그룹 ‘뉴진스(NewJeans)’의 히트곡 ‘ETA’가 발매된 지 1년2개월이 지났음에도 4일 연속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 재생 수가 급증하며 역주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5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의 두 번째 EP ‘겟 업(Get Up)’의 트리플 …
팀 버튼 감독의 ‘배트맨’(1989)과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다크 나이트’(2008) 속 신념에 차서 쉴 새 없이 떠드는 조커 캐릭터의 인기는 가히 컬트적이다. 이들 시리즈를 거쳐 아예 배트맨을 제치고 주인공 자리를 꿰차기까지 한다. ‘조커’(2019)를 거쳐, 최근작 ‘조커: 폴…
중소기업 마케팅팀에서 일하는 30대 직장인 A 씨는 사장단 앞에서 업무 계획을 발표하다가 내용에 대한 몇 가지 지적을 받았다. A 씨는 지적받은 부분에 대해 나름대로 잘 설명하고 발표를 마쳤지만 ‘무능하다고 찍힌 게 틀림없다’는 불안감이 덮쳐왔다. 그는 ‘앞으로 승진은 글렀고, 연봉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