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라딘’이 여는 150분 오색찬란한 밤… 지니의 ‘K유머’에 빵빵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톱 가수 겸 배우 아이유(IU·이지은)가 약 7개월 동안 써온 ‘승리의 서사’를 마무리한다. 20일 소속사 이담(EDA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유는 이날과 22일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상암벌)에서 ‘2024 아이유 HEREH 월드 투어 콘서트 앙코르 : 더 위닝’을 10만명 규…
세계 최초 청각 장애 아이돌 그룹 ‘빅오션(Big Ocean)’이 미국 빌보드가 선정한 이달의 K팝 루키가 됐다.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20일(현지시간) 홈페이지 기사에 ‘빅오션, 업계와 차트 상위권 아티스트의 지지를 받는 K팝 최초의 청각 장애인 아티스트(Big Ocean I…
당신은 6세기 중엽 금관가야에 있다. 고구려 사신일 수도 있고 중국 양(梁)나라 인사일 수도 있고 수로왕 아내 허황옥의 나라 인도에서 온 사절(使節)일 수도 있다. 복장도 그럴듯하게 갖췄다. 이제 ‘시간의 문’을 지나면 약 1500년 뒤 경남 김해로 시간여행을 온다. 당신이 있던 금관…
K팝 간판 걸그룹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13억 건을 돌파했다.21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가 전날 오후 6시22분께 유튜브에서 13억뷰를 돌파했다. …
마음(心)속 깊은(深) 것에 관한 이야기를 다룹니다. 살면서 ‘도대체 이건 왜 이러지?’ ‘왜 마음이 마음대로 안 될까?’ 하고 생겨난 궁금증들을 메일(best@donga.com)로 알려주세요. 함께 고민해 보겠습니다.‘진작 화나게 했으면 좋았을 텐데(I wish I’d made yo…
첫 곡 ‘배드 아이디어 라이트?(bad idea right?)’부터 심상치 않았다. 거친 록 사운드에 마음을 맡긴 듯한 꾸밈 없는 결연한 표정, 발차기를 비롯한 당당한 몸짓은 록스타의 에너지였다. 미국 Z세대 대표 팝스타 올리비아 로드리고(Olivia Rodrigo)가 20일 오후 서…
올 6월 완공된 미국 뉴욕 맨해튼의 한국문화원 새 청사에 세워진 높이 22m, 가로 8m의 거대한 ‘한글벽’이 25일(현지 시간) 일반에 공개된다. 이 한글벽은 세계적인 설치미술가 강익중 작가와 뉴욕한국문화원이 세계 50여 개국 7000여 명이 한글로 제출한 ‘인생 문구’로 탄생했다.…
여기에서 폴짝, 저기에서 폴짝. 태어나서 지금껏 본 것보다 많은 수의 개구리를 단 하루 만에 본 것 같다. 부채로 부지런히 내몰아 보려 했던 한낮 모기의 기세도 대단했다. 오죽하면 명아주 앞에 ‘모기 물린 데에 잎을 짓이겨 즙을 내 바르세요’라는 팻말까지 있을까. 곤충을 위한 유토피아…
끝이 없는 건 모두 경이롭다. 하지만 끝없음은 고통이기도 하다. 나는 수평선이 영원히 잡히지 않으리라는 걸 알면서도 수평선을 쫓아갔다. 어리석은 일이지만, 그렇게 할 수밖에 없었다. 세계일주에 도전한 20세기 비행사와 그 역할을 연기하는 21세기 영화배우 두 여성의 이야기
유럽에선 18세기 초반까지 결핵은 ‘미지의 질병’이었다. 천연두처럼 고름이 차거나 콜레라처럼 설사가 쏟아지는 등 결핵에선 눈에 띄는 증세를 확인하기 어려웠다. 쇼팽, 파가니니, 체호프, 도스토옙스키 등 예술가나 귀족들이 결핵을 앓다 죽었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부유층 사이에서 번지는 유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