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라딘’이 여는 150분 오색찬란한 밤… 지니의 ‘K유머’에 빵빵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시에선 일찍부터 잔치 뒤의 공허감을 노래해 왔다. 신하들과의 연회가 끝난 뒤 한나라 무제는 “환락이 다하면 슬픈 감정이 많아지니, 젊음의 시간 얼마 안 되니 늙는 걸 어찌할까(歡樂極兮哀情多, 少壯幾時兮奈老何).”(‘秋風辭’)라고 읊은 바 있다. 한나라 말엽에 지어진 것으로 추정되는 …
“나는 ‘탄츠(tanz·무용을 뜻하는 독일어)’를 경험해 본 적이 없다. 막연한 동경, 기대감을 가졌을 뿐. 그러나 2024년 9월, 나는 말과 몸부림으로 탄츠를 구현하는 사람일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비어 있는 무대, 의자 여섯 개와 스탠드 마이크 하나가 놓였다. 릴데크(아날로그 …
고대 문명부터 현대까지 5000년을 아우르는 소장품을 가진 미국 최대 미술관이자 한 해 500만 명이 찾는 ‘뉴욕의 루브르’, 메트로폴리탄미술관(메트) 정면에 한국 작가 이불의 조각이 12일(현지 시간) 공개됐다. 미술관 방문객은 물론 뉴욕 시민과 전 세계에서 온 여행자까지 수백만 명…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첫 단독 다큐멘터리 영화 ‘정국: 아이 엠 스틸(JUNG KOOK: I AM STILL)’이 18일 한국 CGV와 약 120개 국가·지역의 극장에서 개봉했다. 이번 다큐는 정국의 첫 솔로 싱글 ‘세븐(Seven)(feat. Latto)’…
수나라의 백만 대군을 무찌르고 당 태종의 거센 공격도 물리쳤던 고구려는 668년 9월 21일에 멸망했다. 평양성이 당나라에 함락되었다. 이적은 평양성을 한 달이나 포위 공격했다. 이때 신라 역시 군대를 동원해 공격에 나섰다. 신라군은 7월 16일 한성에서 출발했고, 평양 인근의 사천에…
“이게 다 가죽으로 만든 거라고요?”17일(현지 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의 국제 컨벤션 센터 피에라 밀라노(Fiera Milano Rho). 세계 최대 가죽 박람회 ‘리니아펠레(Lineapelle)’ 개막 첫날 찾은 전시장에서 밀라노 소재 패션 연구개발(R&D) 센터 디하우스의 부스는 …
여행전문 유튜버 곽튜브(본명 곽준빈·32)가 왕따 가해 의혹을 받았던 배우 이나은을 두둔하는 듯한 발언을 한 것과 관련해 “오만하고 잘못된 판단으로 피해자에게 또 다른 상처를 드릴 수 있다는 부분을 사려 깊게 살피지 못했다”고 재차 사과했다. 곽튜브는 논란이 된 영상을 내렸지만, 그가…
“나는 ‘탄츠(Tanz·무용을 뜻하는 독일어)’를 경험해본 적이 없다. 막연한 동경, 기대감을 가졌을 뿐. 그러나 2024년 9월, 나는 말과 몸부림으로 탄츠를 구현하는 사람일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비어있는 무대, 의자 여섯 개와 스탠드 마이크 하나가 놓였다. 릴데크(아날로그 오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