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본 명장 흥선 스님 “먹칠로 훼손된 국보, 더는 없기를”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아름다운 색채로 수놓는 가장 화려한 계절 가을. 선선한 바람과 낭만적인 분위기까지 더해져 가을은 봄 못지않은 인기 웨딩 시즌이다. 가을이 다가오면서 배우자와 함께 새로운 인생을 시작할 신혼 침실을 어떻게 꾸미면 좋을지 고심하는 예비부부가 많다. 침대는 평균 7∼10년 정도로 오래 사용…
걸그룹 뉴진스가 민희진 전 어도어 대표의 복귀를 요구하며 “25일까지 어도어를 원래대로 돌려 놓으라”고 하이브에 공개 요구했다. 올 4월 민 전 대표와 하이브의 갈등이 불거진 이후 뉴진스가 하이브에 공개적으로 반발한 건 처음이다.뉴진스 멤버 5명 전원은 11일 오후 사전 예고 없이 3…
로얄캐닌코리아는 지난 6일 대만 농업부 천쥔지(陳駿季) 장관이 전북 김제시 소재 로얄캐닌 공장을 방문했다고 11일 밝혔다.대만 농업부는 농업 정책을 수립하고 농산물 생산·유통을 관리하는 정부 부처로 대만 내 반려동물 관련 산업도 담당한다. 이번 로얄캐닌 공장 방문은 대만 반려동물 식품…
‘천년 하드웨어에 미래지향적인 소프트웨어를 채운다.’천년고찰 서울 은평구 진관사에서 특별한 음악회가 열린다. 진관사의 진면목을 전통과 현대가 적절히 어우러진 음악을 통해 다시 느끼고 들여다보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행사다. 서울문화재단(이사장 박상원)과 진관사(주지 법해 스님)는 21일…
동아일보 뉴스레터 ‘여행의 기분’ 입니다.동아일보가 간추린 이 계절 여행지 소식. 매주 만나보세요.1. 가을 문턱, 생태공원 나들이 어때요?경기관광공사가 추천하는 가을 쉼터를 소개합니다. 가평의 ‘반딧불이서식생태공원’, 연천의 ‘로하스파크’, 안산의 ‘갈대습지’ 등 다양한 생태공원을 …
대한항공은 11일 인천국제공항에서 포르투갈 리스본 정기편 신규 취항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이날 오전 11시 50분 리스본행 KE921편이 출발하는 제2터미널 232번 탑승게이트 앞에서 열렸다. 우기홍 사장과 고광호 한국지역본부장 등 대한항공 주요 임직원을 비롯해 수자나 바즈 파…
문화체육관광부가 대한체육회 임원에 대한 연임 허용 심의와 관련한 제도를 개선하라고 권고했다. 내년 초 3연임 도전이 유력한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을 겨냥한 조치라는 해석이 나왔다.문체부는 대한체육회 스포츠공정위원회의 구성 및 운영의 불공정성을 지적하고 시정을 권고했다고 11일 밝혔다. 대…
덩그렁 잘린 팔이 거리를 마구 활보한다. 사탕처럼 커다랗고 동그란 눈알은 바닥을 데굴데굴 굴러다닌다. 커다란 작살에 찔린 목, 기괴한 도끼 자국이 가득한 얼굴도 보인다. 언뜻 보면 시체가 널브러진 섬뜩한 범죄 현장 같다.하지만 흉악한 외모에 편견을 가지지 마시라. 이곳에 머무는 유령들…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빌보드가 선정한 ‘21세기 최고 팝스타’에 이름을 올렸다.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10일(현지시간) ‘빌보드의 21세기 최고의 팝스타’(Billboard‘s Greatest Pop Stars of the 21st Century)에서 방탄소년단이 19위를…
“허허허, 부처님이 게 계시니까요. 그 안에 극락이 있지 않습니까?” 9일 경남 남해 망운사(대한불교조계종)에서 만난 주지 성각스님(동의대 석좌교수)은 “중이 동심(童心)을 그리는 이유가 무엇이냐”고 묻자 이렇게 말했다. 성각스님은 40여년간 선(禪)의 세계를 그려온 한국 선서화(禪…