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본 명장 흥선 스님 “먹칠로 훼손된 국보, 더는 없기를”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 독자들이 제 소설을 통해 눈물을 크게 한바탕 쏟아내길 바랍니다.” 성소수자에 대한 차별을 꾸준히 다뤄온 대만 작가 천쓰홍(陳思宏·천쓰훙·48)은 신간 ‘67번째 천산갑’(민음사)의 국내 출간을 맞아 9일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이렇게 말했다. 올 초 국내에 소개된 그의 대표작 ‘귀…
서울시는 ‘서울시립 서서울미술관’이 내년 7월 개관한다고 밝혔다. 서서울미술관은 서울시 공립미술관 최초의 미디어아트 특화미술관으로, 서남권 첫 공립미술관이기도 하다. 이곳에서는 혁신적인 미디어아트 전시는 물론 미디어아트 분야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융복합 예술 교육과 연구도 이뤄진다.서…
“무대에 서는 게 즐겁고 행복해요. 소중한 경험을 통해 뮤지컬 배우를 꿈꾸게 됐답니다.”지난달 27일, 경남 거제시 거제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청소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친구야! 문화예술과 놀자-나도 케이팝 스타’가 열린 가운데 공연에 참가한 류채영 양(15)이 이렇게 말했다.동아…
“진정한 클래식 팬이라면 겨울 유럽에서 열리는 클래식 공연을 놓치지 않는다.”클래식 애호가들 사이에서 회자되는 말이다. 국내 클래식 애호가들의 열화와 같은 요청에 동아일보는 올 겨울, 명품 클래식 테마 여행 시리즈 중 세 번째 투어인 ‘겨울 클래식 시즌 투어’를 마련해 참가자를 모집한…
《춘추시대 발달했던 명검의 비밀인간들은 서로를 공격하기 위해 무기를 개발한다. 총이 도입되기 전에는 명검을 얻고자 하는 노력이 있었다. 조선시대의 사인검, 영국 아서왕의 엑스칼리버, 그리고 다마스쿠스 칼까지 첨단 기술로 칼을 만들어왔다. 중국에서도 2500년 전 와신상담과 오월동주의 …
사단법인 남북문화교류협회(이사장 김구회)가 9일 서울 서대문구 연세동문회관에서 탈북민 대학생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협회는 이날 추천을 받은 20명의 탈북 대학생들에게 2400만 원 상당의 장학금과 추석선물을 전달했다.김 이사장은 축사에서 “자유를 찾아 탈북의 긴 여정을 거쳐 온 젊…
“이건 공연이지 리사이틀이 아니잖아요.” 8일 서울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린 푸치니 오페라 ‘토스카’ 공연. 주역인 토스카 역을 맡은 소프라노 안젤라 게오르규(59)가 상대역인 카바라도시 역 테너 김재형이 노래하는 동안 무대에 나와 항의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공연 후 사회관계망…
신선건 한국사진작가협회 전 안양지부장이 오는 25일 오후 4시 서울 종로구 인사동길11길 6 포토하우스 제3전시실에서 출판기념회 및 사진전을 연다. 그의 첫 작품인 사진집 〈신들의 나라, 히말라야〉는 사진집 전문 출판사 ‘하얀나무’에서 출간했다. 사진 전시는 9월25일 오픈식 후…
국내 패션 브랜드 딘트가 오는 23일 파리 샹젤리제 브릿지 클럽에서 열리는 포브스 오니리크 패션쇼를 통해 하이엔드 브랜드 ‘켈리신(KELLY SHIN)’의 25년 봄여름(SS)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오니리크 패션쇼는 패션모델 마그다 스위더, 프랑스 포브스를 창간한 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