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본 명장 흥선 스님 “먹칠로 훼손된 국보, 더는 없기를”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13억 건을 돌파했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4일 밝혔다. 이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8시께 13억뷰를 넘겼다. 지난 2018년 8월 뮤직비디오 공개 후 약 6년 만이다. 이로써 ‘아이돌’은 방탄소년단 뮤…
동아일보 뉴스레터 ‘여행의 기분’ 입니다.동아일보가 간추린 이 계절 여행지 소식. 매주 만나보세요.1. 노을 반신욕… 오크통에서 행복이 몽글몽글[전승훈 기자의 아트로드]호주 남동부 멜버른의 빅토리아주는 대자연 속에서 트레킹과 와인, 미식을 즐길 수 있는 힐링 여행지입니다. 깁슬랜드 지…
가수 현아가 가수 용준형과 결혼을 앞두고 각종 루머가 유포되자 결국 법적 대응을 선언했다. 현아 소속사 ‘AT AREA’는 4일 “당사는 그동안 소속 아티스트 현아에 대한 끊임없는 인신공격과 허위사실 유포, 악의적인 왜곡 등에 대해서 고소를 준비했으나 아티스트 본인의 요청에 따라 선…
조선시대 궁궐의 정전(正殿) 중 가장 오래된 창경궁 명정전(明政殿) 내부(사진)가 26일부터 공개된다. 정전은 궁궐 내 으뜸 전각으로 국왕 즉위식이나 신하들과의 하례, 외국사신 접견 등의 주요 국가 의식을 치른 곳이다.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 창경궁관리소는 26일부터 11월 3일까지 매…
화장품 브랜드 록시땅코리아가 그룹 ‘세븐틴(SVT)’ 멤버 민규의 노출 사진을 소셜미디어에 유출한 직원을 대기 발령 조치했다고 밝혔다.록시땅코리아는 3일 공식 소셜 미디어 계정에 입장문을 내고 “최근 아시아 앰버서더 캠페인 관련 비공식 사진들이 무단으로 당사 직원 SNS 계정을 통해 …
‘딥페이크’ 불법 합성물 논란과 관련해 텔레그램이 방송통신심의위원회(방심위)가 긴급 삭제 요청한 디지털 성범죄 영상물을 모두 삭제했다. 3일 방심위는 이날 텔레그램 측이 사과의 뜻을 밝혔다고 전했다. 텔레그램은 동아시아 지역 관계자의 공식 이메일 서한을 방심위에 보내 “최근 한국 당…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전남편의 만행을 폭로한 여성이 TV조선 ‘미스터트롯’ 출신 김수찬의 어머니인 것으로 드러났다. 2일 김수찬은 자신의 팬카페를 통해 “오늘 ‘무엇이든 물어보살’에 마지막으로 나온 출연자는 제 어머니이고, 제 이야기”라고 밝혔다. 그는 “혹시나 하는 마음…
그룹 빅뱅 태양이 7년 만에 솔로 콘서트를 개최한 소감을 전했다. 3일 태양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이번 콘서트는 정말 저에게 너무나 의미 있고 행복”이라며 무대 위 모습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태양이 7년 만에 개최한 콘서트에서 무대를 즐기는 모습…
가수 영탁이 이번 앨범을 어떻게 준비했는지 설명했다. 영탁은 3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새 미니 앨범 ‘슈퍼슈퍼’(SuperSuper) 발매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영탁은 “전국투어 마치고 여행을 다녀온 뒤 (신보를) 만들었다”라며 “앨범 작업은 정해놓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