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본 명장 흥선 스님 “먹칠로 훼손된 국보, 더는 없기를”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대한불교조계종(총무원장 진우 스님)이 주최하는 ‘2024 국제선명상대회’가 다음 달 28일 서울 광화문광장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국제선명상대회 집행위원장인 성화 스님은 27일 서울 종로구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사회 양극화, 세대·이념·계층 갈등, 인간성 상실 등…
‘가장 학구적인 음반사’ 하이피리언 소속으로 60여 장의 음반을 발매해 온 캐나다의 피아니스트 마르크앙드레 아믈랭(63)이 9월 8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내한 리사이틀을 갖는다. 10년 만의 방한 예정이었던 2022년 리사이틀이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무산되고 2년 만이다. 아…
“처음에는 어색하고 부끄러웠지만 이제는 무대에 서는 게 즐겁고 행복합니다.” 뮤지컬 ‘마이 마더’ 공연에 참여한 류채영 양(15)에겐 새로운 꿈이 생겼다. 그는 “소중한 경험을 통해 뮤지컬 배우의 꿈을 꾸게 됐다”고 말했다. 경남 거제시 거제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청소년 문화예술교육 …
스테디셀러 뮤지컬 ‘영웅’의 공연 실황을 담은 영화 ‘영웅: 라이브 인 시네마’가 이달 21일 극장에서 개봉했다. 국내 창작 뮤지컬 사상 두 번째로 ‘밀리언 셀러’에 등극한 인기 공연을 극장에서도 볼 수 있게 된 것. 2009년 초연부터 15년간 안중근 역으로 꾸준히 무대에 선 배우 …
지난해 9월 소설가 정유정(58)은 이집트 북서쪽 바하리야 사막에 섰다. 수백만 년 전 바다였으나 지금은 모래 위 하얗게 굳은 물결의 흔적만 남은 사막. 풀 한 포기 자라지 않는 불모의 땅을 보며 작가는 마음이 사막 같은 인간들을 떠올렸다. 불치의 병을 앓고, 사랑하는 이를 잃어버린 …
더불어민주당
KBS 현직 이사들이 27일 방송통신위원회가 ‘2인 체제’로 의결한 새 이사진 구성이 무효라며 법원에 소송을 제기하고 집행정지를 신청했다. 전날 법원이 MBC 대주주 방송문화진흥회(방문진) 신임 이사 6명에 대한 효력 정지 가처분 신청을 인용한 데 이어 KBS 이사진 구성도 법원의 판…
미국 팝스타 머라이어 캐리(55·사진)가 어머니와 언니를 같은 날 잃었다는 소식을 전했다. AP통신에 따르면 그는 26일(현지 시간) 성명을 내 “지난 주말 어머니를 잃었다는 사실에 가슴이 아프다”며 “슬프게도 예기치 못한 비극적인 사건으로 언니도 목숨을 잃었다”고 밝혔다. 그는 “지…
민희진 어도어 대표(사진)가 27일 대표직에서 물러났다. 올 4월 어도어의 모회사 하이브와 민 전 대표의 갈등이 불거진 지 4개월 만이다. 어도어는 이날 이사회를 열고 김주영 하이브 최고인사책임자(CHRO)를 어도어 신임 대표로 선임했다. 어도어는 “민 대표는 대표이사직에선 물러나지만…
“지난 8년이 정말 긴 터널 같았어요. 견딘 보람이 있습니다.” 김성자 씨(50·사진)는 27일 국민권익위원회의 공익 신고 포상금을 받은 뒤 정부서울청사 브리핑실에서 이같이 짧게 소감을 전했다. 김 씨는 2016년 보이스피싱을 당한 뒤 직접 나서서 조직원과 총책의 정보를 수집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