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본 명장 흥선 스님 “먹칠로 훼손된 국보, 더는 없기를”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배우 문가영이 산문집 수익금 1억원을 기부했다. 소속사 피크제이는 26일 “문가영이 3월 발간한 자신의 첫 산문집 ‘파타(PATA)’로 발생한 수익금이 의미 있게 사용되기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며 “책 수익금의 일부인 1억원을 이화의료원으로 전달했다”고 밝혔다. …
중국 최대 포털사이트 바이두의 지도에 독도가 일본 영토로 표기돼 논란이 되고 있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누리꾼들이 제보를 해 줘서 알게 됐다”며 “확인해 본 결과 독도를 일본 땅으로 표기하고 있었다”고 26일 밝혔다. 현재 바이두 지도는 독도를 ‘Shimane, Japan’…
KDI국제정책대학원(원장 유종일, 이하 KDI대학원)은 세계개발교육네트워크(Global Development Learning Network, 이하 GDLN) 초청 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18일부터 24일까지 개발도상국 10개국의 공무원 및 개발 분야 관계자…
오는 10월 31일까지 …시, 수필, 단편소설, 평론 분야 작품 모집 아산시가 주최하고, (사)한국문인협회 아산지부가 주관하며 (사)한국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아산지회가 후원하는 총 상금 900만원 규모 ‘제7회 아산문학상 전국공모’ 및 ‘제2회 향토문학상 공모’가 오는 10월 31일…
‘살바토레 펜션’이라는 이름을 처음 들은 건 작년 이맘때였다. 충남에서 장미 정원을 정성껏 가꾸는 정원주가 가 보라고 추천해 주었다. “책과 클래식 음악을 좋아하는 분들이 말씀을 많이 하더라고요. 저도 아직 안 가봤지만 언젠가 가 보려고요”알고 보니 국립수목원이 2016년 ‘가 보고 …
사람이 따라가기 벅찰 정도로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는 요즘엔 화질이 낮은 카메라나 고장 난 텔레비전도 아날로그적 감성을 풍긴다. 발광다이오드(LED) 디스플레이를 해체하거나 저화질 전광판을 이용해 일상 속 감정을 표현한 김덕희의 신작이 14일 서울 용산구 갤러리바톤에서 공개됐다. 이번 …
‘첼로의, 첼로에 의한, 첼로를 위한 페스티벌’을 표방하는 ‘모스틀리 첼로 페스티벌 인 서울’이 네 해째 축제를 마련한다. ‘첼로 스쿨(유파)의 역사’를 주제로 9월 6, 8, 10일 서울 서대문구 금호아트홀 연세에서 세 차례 공연을 연다. 이 축제 홍채원 음악감독(첼리스트)은 “화려…
“종교 간의 화합이 우리 사회에서 중요한 가치가 됐으면 하는 마음에서지요.” 15일 경기 남양주시 성관사(대한불교조계종)에서 만난 주지 성진 스님은 ‘2027 서울 세계청년대회(World Youth Day) 조직위원회’(위원장 정순택 대주교) 이사를 맡은 이유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
연두색 한복을 입고 올해 6월 충북 보은군 속리산의 법주사에 방문한 한복 크리에이터 김현진 씨(34)는 법주사 셀프 체험존에 들러 ‘국가유산 방문자 여권’에 인증 도장부터 찍었다. 지금까지 모은 도장만 40개. 남성 한복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영상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그는 한복과 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