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바람-빛 고려한 섬세한 작업… 탁본 잘못 떠 국보가 훼손돼서야”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고미술협회는 한국 고미술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알리고 한국 문화유산 관련 콘텐츠 및 전문지식을 제공하는 ‘제5기 고미술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을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고미술 아카데미 일반과정은 박영택 경기대학교 예술학과 교수를 비롯해 이인석 전 이랜드서비스 …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이 아시아축구연맹(AFC) 산하 상설위원회인 AFC 회원협회위원회(AFC Associations Committee) 부위원장을 맡는다. 19일 대한축구협회는 “최근 AFC가 셰이크 살만 빈 에브라힘 알 칼리파 회장의 추대와 집행위원들의 승인을 통해 정 회장을 회원…
최근 반쪽짜리 광복절 기념식을 계기로 해묵은 ‘건국절 논란’이 다시 불붙었습니다. 대한민국의 건국 시점을 임정 수립일인 1919년 4월 11일로 볼 것인지, 아니면 정부 수립일인 1948년 8월 15일로 볼 것인지를 놓고 이명박 정부 때 불거진 건국절 논란은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정체성…
카를 마리아 폰 베버의 오페라 ‘마탄의 사수’(1821)에서 여주인공 아가테는 “구름이 하늘을 가려도 태양은 그 위에 빛난다”며 “그곳은 맹목의 우연(blindem Zufall)을 받들지 않고 거룩한 의지(heiliger Wille)가 지배하는 곳”이라고 노래한다. ‘우연’과 ‘의지’…
걸그룹 2NE1 씨엘의 카리스마 넘치는 화보가 공개됐다. 씨엘은 최근 매거진 코스모폴리탄의 24주년을 기념하는 9월호 커버 화보 촬영에 참여했다. 화보에서 씨엘은 우아하고 시크한 포즈로 코트를 비롯한 여러 의상을 쿨하게 소화, 매 컷 A컷을 만들어내 현장에 있는 모든 스태프들의 극…
올해도 어김없이 가을밤의 궁이 우리를 기다린다.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는 국가유산진흥원과 함께 2024년 하반기 ‘경복궁 별빛야행’을 9월 11일부터 10월 6일까지, ‘창덕궁 달빛기행’을 9월 12일부터 11월 10일까지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경복궁 별빛야행은 오후 6시 4…
그룹 ‘에스파’가 일본 도쿄 돔에서 2년 연속으로 단독 콘서트를 성료했다고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가 19일 밝혔다. 에스파는 지난 17~18일 도쿄 돔에서 ‘2024 라이브 투어 - 싱크 : 하이퍼 라인 -인 도쿄 돔 -스페셜 에디션-’(2024 LIVE TOUR - SYNK : P…
다가오는 추석 연휴에 국내·해외 구분 없이 장기간 여행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추석 연휴는 휴가를 2일 붙이면 최장 9일까지 쉴 수 있어 ‘황금연휴’로 불린다.19일 여기어때가 올 추석 연휴 활용 계획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에 따르면 10명 중 6명 이상(63.0%)…
여름철 90일간의 고행을 마친 스님들이 조계종 제19교구본사 지리산 화엄사에서 하안거 해제 법회와 불교의 5대 명절 백중을 봉행했다. 하안거가 해제 되면서 화두를 잡고 씨름하던 스님들이 일반인들의 출입이 엄격히 통제된 선원에서 바랑을 메고 다시 산문을 나서며 또 다른 수행인 만행에 나…
광복절 전후 일본 극우 세력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를 사칭한 SNS 계정으로 독도와 욱일기를 홍보해 논란이 되고 있다. 서 교수는 “(사칭 계정에 대해) 많은 누리꾼에게 제보를 받았다”며 “확인해 본 결과 다양한 사칭 계정으로 억지 주장을 펼치고 있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