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바람-빛 고려한 섬세한 작업… 탁본 잘못 떠 국보가 훼손돼서야”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동아일보 뉴스레터 ‘여행의 기분’ 시작합니다.동아일보가 간추린 이 계절 여행지 소식. 매주 만나보세요.이번 주 간추린 여행지1. 파리서 입증한 ‘궁사 DNA’… 고구려인의 활 실력은? (경기 부천시 원미구 소사로 482)부천 활박물관 20주년 특별전이 열리고 있습니다. 활박물관은 50…
인터리커는 스파클링 와인 브랜드 ‘골든블랑’이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 ‘생일선물 패키지’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14일 밝혔다. 생일선물 패키지는 골든블랑 5스타 샴페인과 생일 축하 메시지를 담은 전용 패키지, 컨페티 종이폭죽 2개 등으로 구성됐다. 컨페티 종이폭죽은 …
‘골프 여제’ 박세리 박세리희망재단 이사장이 부친 고소 관련 기자회견을 연 지 약 두 달 만에 심경을 밝혔다. 박 이사장은 9일 새로 개설한 유튜브 채널 ‘박세리의 속사정’에 ‘그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라는 제목의 첫 영상을 올렸다. 그는 영상에서 “오늘은 아마 분위기가 다르게 보이…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와 딸 조민 씨의 모습을 그린 삽화를 ‘성매매 유인 혼성 절도단’ 기사의 일러스트로 활용한 조선일보가 조 대표 부녀에게 1700만 원을 배상해야 한다는 판결이 나왔다.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14부(부장판사 정하정)는 14일 조 대표 부녀가 조선일보와 소속 기자 A 씨를…
세계문화유산 선릉(성종대왕릉)이 훼손돼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14일 서울 강남경찰서는 오전 11시 14분경 선릉 관리사무소 관계자로부터 ‘누군가 선릉에 침입해 봉분에 있는 흙을 파헤쳐 훼손했다’는 신고를 접수했다고 밝혔다. 경찰 현장 조사 결과, 선릉 봉분 아랫부분에서 주먹 하…
서울시가 일제강점기부터 지금껏 도시계획 절차에서 쓰인 ‘총독부 고시’라는 표현을 더는 쓰지 않기로 했다.14일 서울시는 일제강점기 조선총독부가 만든 고시 명칭인 ‘총독부 고시’ 사용을 청산한다고 밝혔다. 서울시에 따르면 총독부는 1934년 대한민국 지배 구조 강화와 도시계획·건축 등을…
배우 김지석(42)과 배우 이주명(30)이 열애를 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김지석 측은 14일 동아닷컴에 “두 배우가 좋은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며 “따뜻한 시선으로 지켜봐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한경닷컴은 두 사람의 열애 소식을 보도했다. 또한 이주명이 최근 …
‘꺼진 불도 다시 보자.’ 수년 전 출간됐지만 시대 흐름과 맞는 책들을 다시 펴내는 출판사들이 늘고 있다. 출간된 지 10년이 넘은 책들이 베스트셀러가 되는 ‘역주행’ 현상이 벌어지고 있어서다. MZ세대의 레트로 선호 등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14일 교보문고에 따르면 올 상반기…
대한항공은 미국 방산 업체 L3해리스(Harris)와 대한민국 공군 항공통제기(공중조기경보통제기) 2차 도입사업(방위사업청 공고) 일환으로 ‘L3 인더스트리데이(Industry Day)’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L3해리스는 국내외 다수 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우리 공군이 추진…
세계문화유산 선릉(성종대왕릉)이 훼손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14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강남경찰서는 이날 오전 11시 14분쯤 ‘누군가 선릉에 침입해 봉분에 있는 흙을 파헤쳐 훼손했다’는 신고를 받고 용의자를 추적 중이다.경찰은 이날 새벽 2시 30분쯤 한 여성이 선릉에 침입해 범행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