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바람-빛 고려한 섬세한 작업… 탁본 잘못 떠 국보가 훼손돼서야”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지난달 말 국내 출간된 자기계발서 ‘섀도 워크 저널’(푸른숲)은 언뜻 보면 메모장 같다. 전체 240쪽 중 불과 30쪽에만 글이 쓰여 있고, 나머지는 독자가 직접 채워야 하는 빈칸으로 돼 있다. 첫 장엔 ‘나 ○○은 오늘부터 개인적인 성장과 수용을 위해 노력하기로 맹세합니다’라는 문구…
12일 서울 종로구 동아미디어센터에서 만난 배우 강하나(24)는 꽤 내향적인 사람이었다. “사람들 앞에서 말을 잘 못 한다”고 털어놨다. 성격유형지표(MBTI)는 내향형(I). 자신에게 찾아온 팬에게 사인하고, 함께 사진 찍는 것도 쑥스럽단다. 하지만 카메라 앞에 서자 달라졌다. 조선…
더운 날씨에 여름 휴가는 잘들 보내고 계신가요? 휴가를 떠나며 먹는 음식은 그게 무엇이라도 어찌나 맛이 있는지. 최근 공항 이용객이 팬데믹 이전 수준까지 회복하면서 공항 맛집에도 함께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보통 공항을 포함한 다중이용시설은 식음료 사업을 식품기업에 위탁해 운영합니다…
패션 트렌드와 혁신적인 섬유 기술을 소개하는 전시회 ‘프리뷰 인 서울 2024’가 21∼2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다. 올해로 25회를 맞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친환경 리사이클(재활용) 제품 등 섬유·패션 산업의 흐름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이번 전시회는 국내외 기업 576곳…
프리미엄 티(tea) 하우스 ‘회수다옥’을 비롯한 12곳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체험할 수 있는 ‘2024년 제주 웰니스 관광지’로 11일 뽑혔다. 제주 웰니스 관광지는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가 차별화된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2021년 시작한 인증제도로 ‘자연·숲 치유’ ‘…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 한국경영학회가 선정한 대한민국 경영자대상에 선정됐다. 할아버지 조중훈 창업주와 아버지 조양호 선대회장에 이어 3대(代)가 모두 이름을 올렸다. 3대가 한국경영학회 대한민국 경영자대상을 모두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진그룹은 13일 조원태 회장이 경주에서…
하이브 산하 레이블 어도어 민희진 대표가 A 부대표 사내 괴롭힘과 성희롱을 은폐했다는 의혹을 받는 가운데, 어도어 성희롱 피해 당사자라고 주장하는 B 씨의 주장을 반박했다.민 대표는 13일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장문의 입장문을 내고 “소모적이고 피로한 일에 더 이상 연루되고 싶지…
제79주년 광복절을 맞아 국가보훈부의 초청으로 미국, 중국, 카자흐스탄에서 거주하는 30명의 독립유공자 후손들이 13일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진관사를 방문했다. 이번 행사는 ‘세계 속 우리, 빛나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후손들은 일제강점기 당시 백초월 스님의 항일 의지가 깃든…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상반기에만 2억7000만 건에 달하는 웹툰·웹소설 불법 유통물을 삭제·차단했다. 카카오엔터는 이 같은 성과가 담긴 제5차 불법유통 대응 백서를 13일 발간했다.올 1∼6월 카카오엔터 불법유통 대응팀 ‘피콕’이 직접 경고장을 보내 차단한 불법물은 990만4883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