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바람-빛 고려한 섬세한 작업… 탁본 잘못 떠 국보가 훼손돼서야”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일본의 유명 일러스트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픽시브(pixiv)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청강 HUSS 사업단(청강 글로벌 K-컬처 창의융합인재양성사업단)’이 한국의 젊은 창작자 발굴을 위해 일러스트레이션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픽시브는 지난 5월 대만을 시작으로 전 세계 재능있는 젊은 …
12일 서울 종로구 동아미디어센터에서 만난 배우 강하나(24)는 꽤 내향적인 사람이었다. “사람들 앞에서 말을 잘 못 한다”고 털어놨다. 성격유형지표(MBTI)는 내향형(I). 자신에게 찾아온 팬에게 사인하고, 함께 사진 찍는 것도 쑥스럽단다.하지만 카메라 앞에 서자 달라졌다. 조선인…
지리산 최고봉인 천왕봉(해발 1915m) 바로 아래 바위에 100년 전 일제를 물리치겠다는 의지를 담은 글씨가 새겨진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다. 국립공원공단은 “지리산국립공원 천왕봉 바로 아래 바위에서 지리산의 힘을 빌어 일제를 물리치겠다는 염원이 담긴 392자의 석각(石刻·바위글씨)을…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은 지리산국립공원 천왕봉 바로 아래 위치한 바위에서 일제를 물리치고자 하는 염원을 새긴 바위글씨를 발견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바위글씨는 권상순 의병장 후손이 2021년도 9월에 발견하고 국립공원공단에 지난해 11월에 조사를 요청해 확인된 것이다. 국립공…
한라구상나무협회(회장 최장혁)와 플랜잇그린㈜ (CEO 이예찬)은 지난 10일 제주도 뉴코리아 호텔에서 전략적 업무협력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라구상나무협회는 사라져가는 구상나무의 소중함을 알리고, 구상나무를 살리기 위한 환경운동을 하고 있다. 구상나무는…
리만코리아의 연구개발 기업 ‘㈜에스크랩스(대표 안중현)’가 ‘한국생명공학연구원(원장 김장성, 이하 생명연)’의 세포공장연구센터 이용재, 김희식 박사팀과의 공동 연구를 통해 국내 최초로 미세조류 추출물을 이용한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 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미세조류는 흔히 식…
이른바 ‘유커’라 불리는 중국 단체관광객의 방한 관광이 빠르게 회복되고 있다. 지난해 8월, 중국 정부가 자국민의 해외 단체여행을 허용한 이후부터 늘기 시작해 올 상반기 유커 관광객은 작년보다 10배 가까이 늘었다. 13일 한국관광공사는 올해 상반기 공사가 유치하거나 지원한 중국 …
광복회가 독립기념관장 후보자 추천 과정에서 심사위원 기피가 있었다고 주장하며 독립기념관 관계자를 경찰에 고발했다. 13일 경찰에 따르면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혐의를 받는 오영섭 독립기념관 임원추천위 원장에 대한 고발장이 서울 마포경찰서에 접수됐다. 오 위원장은 독립기념관장 추천…
아나운서 오정연(41)이 2세를 바랐다. 오정연은 12일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 4인용식탁’에서 난자를 냉동했다며 “2세가 궁금하다. 얼마나 예쁠까 싶다. 나이가 차니 언젠가 사랑하는 사람이 생기면 (아이를 갖고 싶다). 유전적으로 궁금하고, 내가 되게 예뻐할 것 같다”고 밝혔다.…
전북 부안군의 한 횟집에서 2인분에 12만 원을 지불하고도 밑반찬 수준의 회만 나왔다는 사연이 전해져 누리꾼들의 갑론을박이 이어졌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저 말고 다른 분들도 피해 없길 바라는 마음에 글 남겨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 씨는 어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