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바람-빛 고려한 섬세한 작업… 탁본 잘못 떠 국보가 훼손돼서야”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024 파리올림픽
문화체육관광부가 파리 올림픽 여자 단식에서 금메달을 목에 건 ‘배드민턴 여제’ 안세영(22)의 폭탄선언에 대해 올림픽이 끝나는 대로 경위를 파악하기로 했다. 문체부는 6일 보도자료를 통해 “현재 파리 올림픽이 진행 중인 만큼 올림픽이 끝나는 대로 정확한 사실관계를 파악하고, 그 결…
“나 어떡하지? 요즘 행복하지가 않아”밤 9시에 동료인 그는 다짜고짜 전화로 행복을 논했다.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듣는 것뿐.사연은 이랬다. 정확히는, 사연이랄 것이 없었다. 하나하나 뜯어보면 모든 것이 괜찮았다. 쑥쑥 잘 크는 아이, 안정적인 직장, 심신의 건강, 별문제 없는 재정…
특목고를 목표로 하는 학생들은 학교 내신 성적은 물론 체계적인 학생부 관리가 중요하다. 목표 학교의 평가 기준에 맞춘 체계적인 컨설팅이 뒷받침된다면 훨씬 수월한 입시 준비가 가능하지만 이를 혼자 준비하는 것은 쉽지 않다. 이에 메가스터디교육의 중등 인강 엠베스트가 특목고 입시를 준비…
그룹 ‘투애니원’(2NE1)의 데뷔 15주년 기념 콘서트가 전석 매진됐다. 6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오는 10월5~6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리는 ‘2024 투애니원 콘서트 웰컴 백 인 서울’(2024 2NE1 CONCERT WELCOME BACK IN SEOUL)은 …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박지민)이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서 역주행했다. 5일(현지시간) 미국 팝 업계에 따르면, 지민이 지난달 19일 발매한 솔로 2집 ‘뮤즈(MUSE)’ 타이틀곡 ‘후(Who)’가 10일 자 ‘핫100’에서 12위를 차지…
《영화나 소설을 볼 때 내 마음에 든 신인이 활동하는 걸 보면서 마음속 응원을 보낸 적이 있나요? 문화예술계의 미래는 작가, 미술가, 연출가, 배우 등 다양한 분야의 젊은 예술가들이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에 달려 있을 겁니다. 한국 문화계를 이끌 MZ세대 크리에이터들을 조명합니다.》
‘정원을 가진 사람은 소나무를 심고 싶어 하지만 소나무는 너무 비싸다. 비싼 소나무 정원에 내 몸을 슬쩍 끼워 넣어 정원을 도둑질한다.’ ‘(작업실 동료들이) 해준 음식을 맛있게 먹어주면 즐겁다. 영만이가 해준 것이니 맛없다고 말할 수 없을 수 있지만 젓가락이 왔다 갔다 하는 걸 보…
“누가 내 가슴에다 불을 질렀나.” “잔나비!” 뜨거운 함성은 열대야를 압도했다. 2∼4일 인천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열린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의 마지막 날인 4일 밤. 메인 무대에 등장한 2인조 밴드 잔나비가 대표곡 ‘사랑하긴 했었나요 스쳐가는 인연이었나요…’를 부르자 관객들…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직접 도박 게임을 만들고 도박 사이트도 개설할 수 있게 하는 온라인 정보에 대한 중점 모니터링에 들어간다고 5일 밝혔다. 방심위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청소년이 직접 도박 게임을 만들고 사이트를 개설할 수 있는 정보에 손쉽게 접근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