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롤라, 드뷔시 가스라이팅…‘정품’보다 사랑받는 뮤지컬·클래식 개그 콘텐츠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싱가포르 여권이 전 세계 여권 중 국제적 영향력이 가장 큰 것으로 조사됐다. 런던에 본사를 둔 글로벌 시민권 및 거주 자문 회사 ‘헨리 & 파트너스’가 23일 발표한 ‘헨리 여권 지수(Henley Passport Index)에 따르면 싱가포르 여권은 195개 국가를 무비자로…
국민의힘
여야가 24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서 이진숙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후보자의 자질을 놓고 치열하게 공방을 주고받았다. 국회 과방위는 오전 전체회의를 열고 이진숙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진행했다. 박민규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 후보자를 향해 “후보자는 길어야 몇 달 짜리…
이수만 전 SM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가 서울대 선배이자 가수 겸 ‘학전’ 대표 고(故) 김민기의 빈소를 찾아 거액의 조의금을 전달했지만, 유가족 측은 조의금을 받지 않겠다는 고인의 뜻에 따라 돌려줬다.24일 가요계에 따르면 이수만은 지난 23일 고 김민기의 빈소를 찾아 조문객들의 …
“긴 밤 지새우고 풀잎마다 맺힌/ 진주보다 더 고운 아침이슬처럼/ 내 맘에 슬픔이 알알이 맺힐 때….” 서울 종로구 대학로의 옛 ‘학전’ 소극장 앞길. 고 김민기의 유해가 있는 운구차에 유가족이 탑승하자 누군가 고인의 대표곡 ‘아침이슬’을 부르기 시작했다. 극장 앞에 두 겹 세 겹으로…
서울시는 관내 유형문화유산 중 7건을 서울특별시 유형문화유산(3건)과 문화유산자료(4건)로 지정 예고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지정 예고된 유형문화유산은 ▲노걸대신석언해 ▲정와선생문집 목판 ▲백련사 비로자나삼신괘불도 및 괘불궤이며 문화유산자료는 ▲청량사 대웅전 산신도 ▲청량사 대…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전 총괄 프로듀서가 포크계의 대부로 통하는 고(故) 김민기(1951~2024) 전 학전 대표가 별세한 이후에도 그와 우애를 이어가고 있다. 24일 인터넷신문 ‘더팩트’와 업계에 따르면, 김민기와 생전 친분을 나눈 이수만은 조문객들의 식사비로 써달라며 전날 유…
영화 ‘탈주’가 200만 관객도 돌파했다.24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의 집계에 따르면 ‘탈주’는 지난 23일 4만 6887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누적 관객수 200만 4722명을 기록, 박스오피스 1위를 수성했다.‘탈주’는 이달 3일 개봉 후 10일 만에 100만 명을 넘…
그룹 ‘블랙핑크’ 멤버 제니의 배우 데뷔작인 HBO 시리즈 ‘디 아이돌’(The idol)이 제76회 ‘에미상(Emmy Awards)’ 안무상 후보에 올라 이목을 끌었다. 미국 텔레비전 예술과학 아카데미(ATAS) 측은 지난 17일 제76회 에미상 후보를 발표했다. 이 가운데 HB…
이진숙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후보자가 “방송·통신을 둘러싼 어려운 현안이 많은 시기에 전임 방송통신 위원장 두 분이 연이어 물러난 초유의 상황 가운데 위원장 후보자로 지명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이 후보자는 24일 국회에서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가 진행한 인사청문…
여름 휴가철을 맞아 동해안 해수욕장에서 해파리 쏘임 사고가 급증하면서 피서객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23일 강원도글로벌본부에 따르면 지난달 말 개장한 동해안 해수욕장에서 발생한 해파리 쏘임 사고는 이날 현재까지 총 196건으로 집계됐다. 특히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나흘간만 1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