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시상식 MAMA, 美서 첫 개최… 팝의 본고장 달궜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리 주는 거야. 나중에 대학 가서 꼭 봉사해야 해.”작은 엄마 연경(김희애)은 고등학생 조카에게 ‘가짜’ 봉사활동 증명서를 건네며 이렇게 말한다. 자신이 몸을 담고 있는 사회공헌단체에서 증명서를 위조한 뒤 조카에게 생색낸 것이다.물론 조카는 봉사활동을 한 적이 없다. 오히려 연경이…
가수 헤이즈(Heize)의 컴백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헤이즈는 오는 6일 아홉 번째 미니앨범 ‘폴린’(FALLIN‘)을 발표하고 가요계에 컴백한다.’폴린‘은 헤이즈가 지난해 12월 발매한 ’라스트 윈터‘(Last Winter) 이후 약 1년 만에 공개하는 신보로, 동명의 타이틀 ’폴…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보훈공단)이 직접 제작한 뮤직 비디오를 지난 4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비롯한 SNS를 통해 공개했다.보훈공단은 대한민국 수호와 발전에 공헌한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 나아가 제복근무자와 국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진료와 재활, 요양과 양로, 휴양·주거·재가 등 통합의료…
K-콘텐츠 제작사 무암(MooAm, 대표 현해리)이 생성형 AI 기술로 제작한 애니메이션 ‘나타샤 이야기’ 를 선보였다. 하얀 머리의 나타샤가 애완동물 돈키와 함께 노래하며 시작하는 이 작품은 한국 현대시를 대표하는 백석의 시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를 새롭게 재해석했다. 노래와…
대한항공은 5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4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인증 수여식’에서 항공사부문 1위에 선정됐다. 지난 2022년부터 3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KS-SQ…
오버레이(대표 나항영)의 컨템포러리 캐주얼 브랜드 ‘어나더오피스’가 브랜드 모델인 배우 홍경과 함께한 ‘24FW 화보’를 공개했다. 홍경은 영화 ‘청설’을 통해 섬세하고 다채로운 연기를 선보이며 대세 배우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화보에서 선보이는 어나더오피스의 24FW 컬렉션은 ‘A …
전국 105개 청년센터, 360여명의 종사자들이 함께 모여 청년이슈 및 정책에 대해 토론하고, 청년지원매니저로서의 역량을 다지는 자리가 마련됐다. 청년재단 중앙청년지원센터는 총 4회에 걸친 ‘2024 청년센터 종사자 역량강화 집합연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국무조정실…
영화 퍼펙트 데이즈 속 주인공 히라야마는 도쿄의 공공화장실 청소부다. 그는 규칙적인 삶을 살아가는 50대 남성이다. 출근 전 그는 신중하게 그날의 분위기에 맞는 음악을 고른다. 스포티파이 같은 스트리밍 앱이 아닌 카세트테이프로 말이다. 우연히 차를 타게 된 젊은 20대 남자 후배와 그…
이달 29일은 이탈리아 오페라 작곡가 자코모 푸치니가 세상을 떠나고 100주년이 되는 날. 푸치니는 대중 유행음악 시대 이전 서구의 극장 산업을 평정한 ‘최후의 오페라 작곡가 셀럽’이었다. 9월 서울시오페라단의 ‘토스카’가 소프라노 안젤라 게오르규의 ‘테너 앙코르 항의 사건’을 낳았고…
그룹 ‘뉴진스’ 총괄 프로듀서인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어도어 모회사 하이브와 갈등을 빚고 있는 가운데, 이적설은 사실이 아니라고 일축하고 나섰다. 민 전 대표는 5일 입장문을 내고 “제가 ‘누군가로부터 투자를 받기로 했다’, ‘누군가와 계약을 하기로 했다’는 이야기가 투자업계를 중심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