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시상식 MAMA, 美서 첫 개최… 팝의 본고장 달궜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그룹 방탄소년단 정국의 ‘3D (feat. Jack Harlow)’ 뮤직비디오가 2억 뷰를 돌파했다.5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지난해 9월 발표된 정국의 두 번째 솔로 싱글 ‘3D (feat. Jack Harlow)’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지난 4일 오후 4시 30분경 2…
된장, 간장 등 ‘한국의 장 담그기’의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가 확실시된다.5일 유네스코 웹사이트에 공개한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 보호 정부간 위원회 산하 평가기구 심사 결과에 따르면 ‘한국의 장 담그기 문화’가 ‘등재 권고’ 판정을 받았다.위원회 산하 평가기구는 등재신청서가 제…
배우 박해미가 감독을 맡은 뮤지컬 ‘블루블라인드’가 미국 브로드웨이로 진출한다.오는 12~14일 뉴욕에서 쇼케이스를 진행한다.‘블루블라인드’는 박해미가 제작자로서 새로운 도전에 나선 작품이다. 뉴욕을 기반으로 영화감독 및 뮤지컬 연출가로 활동 중인 노현정과 소담아트 프로덕션의 김규린 …
‘펑, 펑, 펑!’ 강원 평창군 용평면 장평리 주민들은 올 새해 첫날을 잊지 못한다. 새해를 고요하게 맞던 이날 오후 9시경. 천지가 뒤흔들리는 듯한 폭발음이 귓가를 때렸기 때문이다. 큰 화염과 연기가 불과 몇 초 만에 마을을 뒤덮었다.지난달 31일 장평리에서 열린 ‘해피700용평도서…
꼿꼿한 심지처럼 선 여인. “용서를 비느니 차라리 죽겠다”는 그녀는 곧 무정한 국가이자 아이를 빼앗긴 어머니였고, 남자들은 그녀에게 빠져 익사했다. 검은 파도가 날름대는 벼랑 끝에서 평생 자신을 불태운 여왕 메리가 객석의 숨통을 옥죄며 말했다. “아무도 없다.”1, 2일 경기 성남아트…
“BBC 프롬스는 ‘최고의 음악을 가능한 한 많은 사람에게 제공한다’는 창립 모토를 따릅니다. 이런 축제의 중요한 요소들을 스냅숏(순간 포착 사진)처럼 맛보실 수 있을 겁니다.”(데이비드 피카드 BBC 프롬스 예술감독)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감상하는 클래식 음악 축제’ BBC…
팝스타 머라이어 케리(54)를 ‘크리스마스의 여왕’으로 만들어 준 히트곡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가 올해 발매 30주년을 맞는다. 2일 미국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케리는 성탄절에 앞서 6일부터 순회공연에…
부고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의 전성기를 이끄는 등 전설의 프로듀서로 불렸던 퀸시 존스가 3일(현지 시간) 별세했다. 향년 91세. AP통신 등에 따르면 존스는 이날 미국 캘리포니아의 자택에서 숨을 거뒀다. 유족은 성명을 내 “존스의 음악적 본질이었던 사랑과 기쁨이 그가 만든 모든 것을…
지난달 12∼13일 이틀간 서울숲(서울 성동구)에서 열렸던 ‘서울숲재즈페스티벌 2024’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올해로 8회째를 맞은 서울숲재즈페스티벌은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경기 가평), 서울재즈페스티벌(서울 올림픽공원)과 함께 국내 3대 재즈 페스티벌로 평가받는다. 서울숲재즈페스티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