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시상식 MAMA, 美서 첫 개최… 팝의 본고장 달궜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925년 국내 최초로 신춘문예를 도입한 이래 황순원 서정주 기형도 이문열 은희경 등 한국 문학의 대표 작가들을 배출해 온 동아일보사가 2025년 신춘문예 작품을 11월 29일(금)까지 공모합니다. 중편소설 당선작은 ‘동아 인산(仁山)문학상’ 수상작으로 선정해 국내 종합지의 신춘문예 …
30일 부산 해운대 엘시티에서 진행된 ‘전국 소방공무원 해운대 엘시티 계단 오르기’ 대회에 참여하기 위해 전국에서 소방대원 등 950여 명이 모였다. 초고층 건물 화재 대응을 위한 부산 해운대 엘시티 계단 오르기 대회는 올해로 벌써 3회째다.엘시티 1층에서 101층까지 계단 2372개…
1. 단풍 물든 남산 둘레길서… 가족-친구와 인생 사진을단풍이 절정을 이루는 11월. 남산둘레길 일대에서 곳곳에 깃든 역사 이야기와 숲속 생물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길이 열립니다. 11월 2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는 ‘2024년 남산둘레길 가을소풍’에서는 공원 해설사와 함께 남산둘레…
“얼굴도 제대로 모르는 아버지가 73년 만에 유해로 돌아왔습니다.”30일 경기 안양시에 따르면 1950년 6·25전쟁에 참전했다가 전사한 고(故) 송영환 일병의 유해가 이날 국방부유해발굴감식단에 의해 관내 만안구에 거주하는 외동딸 송재숙(76) 씨의 집으로 귀환했다.감식단은 이날 유가…
재능대학교 교양학부에서 AI 마이크로디그리(짧은 기간에 특정 분야의 핵심 역량을 집중적으로 학습하고 소형 학위를 취득하는 교육 과정)를 총괄하는 김명호 교수는 최근 아마존 북스토어에 신간 ‘Unveiling Traps in Software Development: You Are the …
한국신문협회는 ‘2024 신문이 들려주는 숲 이야기 NIE 패스포트 공모전’ 수상자를 30일 발표했다. 대상은 조시현(경산압량초 5학년), 백인영(한국삼육중 1학년), 문정원(나주영산고 1학년) 학생에게 돌아갔다. 단체상에는 대구 월암초등학교 4~6학년 학생 10명이 선정됐다. 이번 …
월드브리지게임(주최/주관 World Bridge Federation)은 4년마다(짝수 해) 열리는 세계 브리지 선수권 대회로, 이번 16회의 경우 코로나로 인해 8년 만에 열린 세계 선수권 대회다. 이곳에서 팀을 나눠 52장의 플레잉 카드로 대결하는 마인드 스포츠인 브리지 종목에서 한…
래퍼 겸 프로듀서 지코가 하이브 ‘위클리 음악산업 리포트’를 열람한 적이 없다고 해명했다. 해당 리포트는 세간에 퍼진 K팝 아이돌 외모 품평을 수집 혹은 작성한 것으로 논란이 됐다. 지코는 30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나는 해당 문서를 본 적이 없을 뿐더러 메일 자체를 열람해 본 적이…
민희진 어도어 사내이사의 대표직 복귀가 다시 한번 불발됐다.30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 서울 용산구 하이브 사옥에서는 ‘민희진 사내이사의 대표이사 선임’ 관련 안건으로 어도어 이사회가 진행됐으나, 부결됐다.어도어 이사회는 모회사 하이브 측 인사가 과반이기에, 하이브와 갈등 중인 민…